삼성페이 생태계 확장...삼성페이 ATM서비스 5개은행으로 확대
삼성페이 생태계 확장...삼성페이 ATM서비스 5개은행으로 확대
  • 승인 2016.04.14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B국민은행 제공
 
[비즈트리뷴] 삼성전자가 간편결제시스템인 삼성페이의 생태계를 빠른 속도로 확장해가고 있다.

14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우리은행에서 출금만 가능했던 ‘삼성페이’의 ATM(Automatic Teller’s Machine, 자동금융거래단말기)서비스가 총 5개 은행으로 확대되며 입금 서비스도 추가된다.
 
삼성 페이이용자들은 우리은행, KB국민은행, IBK기업은행, NH농협(농협은행 및 지역 농·축협 포함), 신한은행의 1만여개 지점에 비치된 4만여개 ATM 기기에서 통장∙신용카드∙체크카드 없이도 쉽고 빠르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삼성 페이 지원 은행확대와 함께 그 동안 현금 출금만 가능했던 ATM서비스를 입출금 모두 가능하도록 지원해 고객 편의를 한층 더 강화한다. 다만, NH농협은행의 입금 서비스는 올해 안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삼성페이 ATM 서비스는 앱에서 해당 은행 계좌를 최초 등록한 뒤 지문인식이나 비밀번호 등 간단한 보안 정보 입력만 하면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삼성 페이’계좌 기반 결제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계좌 기반 결제는 삼성 페이에 금융 계좌만 등록해 놓으면 별도의 체크카드 없이 바로 결제가 가능한 서비스이다. 

우리은행에 이어 IBK기업은행에서 계좌 기반 결제가 가능하며, 연내에 KB국민은행, NH농협, 신한은행으로도 확대할 계획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이제 플라스틱카드 없이 ‘삼성 페이’만으로 일상 생활 속 결제는 물론 은행 ATM 입출금 서비스까지 보다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제휴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 편익을 더욱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KB국민 삼성페이를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고객 편의 제고를 위해 다양한 부가 서비스를 준비 중”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이업종간의 제휴를 통해 지속적으로 고객 편익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삼성전자 제공
 
[비즈트리뷴 권안나기자 kany872@biztribu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