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봄 시즌 음료 ‘슈 크림 크런치 라떼’ 출시
스타벅스, 봄 시즌 음료 ‘슈 크림 크런치 라떼’ 출시
  • 김도은
  • 승인 2019.02.18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017년 최단 기간 100만잔 돌파 '슈 크림 라떼' 업그레이드

[비즈트리뷴=김도은 기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는 19일부터 봄 시즌 대표 시그니처 음료 '슈 크림 라떼'를 새롭게 업그레이드한 ‘슈 크림 크런치 라떼’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슈 크림 크런치 라떼’는 천연 바닐라 빈을 사용한 슈 크림에서 느껴지는 달콤하고 고소한 맛이 특징인 음료다. 올해는 페스츄리를 잘게 부숴 볶은 크런치 토핑을 더해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슈 크림 브레드 같은 식감과 풍미를 느끼도록 했다.
 

또한 커피 없이 ‘슈 크림 크런치 라떼’를 즐기기 원하는 고객을 위해 아이스 음료 전용 ‘슈 크림 크런치 프라푸치노’를 함께 출시한다.

 
슈 크림 라떼는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음료개발팀이 1년간 개발을 거쳐 지난 2017년 처음 출시했다. 국내 출시 음료 최초로 22일만에 100만잔이 판매되는 인기에 힘입어 3월 판매 종료 예정이었던 기간을 7월까지 연장한 바 있다. 판매 종료 후에도 상시 메뉴로 출시해달라는 고객 요청이 잇따라 3년째 재출시하게 됐다.
 
이와 함께 고객 주문 빅 데이터 분석을 통해 새롭게 개발한 ‘헤이즐넛 더블 마키아또’도 선보인다. ‘헤이즐넛 더블 마키아또’는 기존 카라멜 마키아또에 에스프레소 샷과 시럽을 추가해 개인 맞춤 음료로 주문하는 고객 요청을 반영해 개발했다.
 
에스프레소 샷을 강화해 진한 풍미를 강조하고 카라멜로 코팅한 아몬드 토핑을 추가했다. 여기에 바리스타가 에칭 펜으로 헤이즐넛 드리즐을 라떼 아트처럼 표현해 제공한다.
 
스타벅스는 이외에도 ‘치즈에 반한 딸기 녹차 케이크’, ‘딸기녹차 크루아상’ 등 새로운 푸드 신상품 5종을 비롯해 다채로운 봄 꽃 디자인 머그, 글라스, 텀블러, 보온병 등 MD 23종을 새롭게 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