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혁신스타트업 육성·투자 지원 업무협약
NH농협은행, 혁신스타트업 육성·투자 지원 업무협약
  • 김현경
  • 승인 2019.02.17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김현경 기자] NH농협은행은 지난 15일 아주IB투자, 크레비스 파트너스와 혁신스타트업 육성·투자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농협은행은 NH핀테크 혁신센터의 스타트업 지원 체계를 강화했다.
 
또 맞춤형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인 'NH디지털 Challenge+' 도입과 혁신스타트업 전용투자자금 'NH-아주 디지털혁신 펀드'를 조성했다. 이를 통해 국내 다양한 혁신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투자해 선순환 창업 생태계를 구현할 예정이다.
 
1nh아주.jpg
<사진제공=NH농협은행>

 

NH디지털 Challenge+는 스타트업 성장 단계별 맞춤형 프로그램 및 경영 컨설팅을 지원해 성공적인 사업 수행을 지원하는 엑셀러레이팅 전문 프로그램이다. 지난 1일부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혁신 스타트업 1기를 모집 중이다.
 
NH-아주 디지털혁신 펀드는 스타트업 생애 주기별 성장을 위한 지분투자 및 투자 멘토링을 통해 적기에 필요한 자금을 투자 연계할 계획이다. 약 200억원 규모이며 최우선적으로 NH디지털 Challenge+ 참여 기업과 NH핀테크 혁신센터 입주 기업을 대상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농협은행은 지난 2015년 금융권 최초로 NH핀테크 혁신센터를 개소했다. 이를 핀테크 업체들을 위한 독립 사무공간과 카페라운지, 핫데스크, 피칭룸 등을 갖춘 스타트업 육성센터로 확대해 민간이 운영하는 최고의 스타트업 코워킹 스페이스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남영수 농협은행 디지털금융부문 부행장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혁신 스타트업과 상생, 시너지를 발휘해 디지털 분야 신사업 발굴과 은행 내부 혁신이라는 두가지 목표를 동시에 달성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