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리조트부문, 사내 전문가 스토리 '드림 스페셜리스트' 발간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사내 전문가 스토리 '드림 스페셜리스트' 발간
  • 이연춘
  • 승인 2019.02.16 2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이연춘 기자] 삼성물산 리조트부문(대표 정금용)은 사내 다양한 직군의 전문가 12명이 들려주는 꿈, 직업, 행복의 스토리북 '드림 스페셜리스트(Dream Specialists)'를 발간했다고 17일 밝혔다.
 
'드림 스페셜리스트'는 지난해부터 에버랜드 블로그에 연재해 온 각양각색 전문가 스토리를 단행본으로 엮은 것으로, 에버랜드, 캐리비안 베이를 비롯해 골프장, 조경분야에서 근무하는 임직원들이 자신의 꿈을 키워 온 과정과 성장 스토리, 직업 세계를 미니 인터뷰 형식으로 소개하고 있다.
 
학생들에게 인기가 많은 티익스프레스, 메가스톰 등 대형 인기 놀이기구를 기획하는 공학박사 출신의 '어트랙션 기획자'부터 캐리비안 베이 손님들의 안전을 지키는 '라이프가드', 동물들의 엄마 아빠 '사육사', 골프장 잔디 품질을 책임지는 '그린키퍼' 등 12가지 스토리가 담겨 있다.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은 미래 주역인 우리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 주고, 다양한 직업 정보와 필요한 자질을 전달해 학생들이 흥미와 적성에 맞는 진로 선택으로 이어지길 기대하며 이 책을 발간했다.
 
교육부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이 지난 2017년 전국 초중고 1200개교의 학생, 학부모, 교원 등 5만1494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진로 교육 현황 조사 결과에 따르면, 희망 직업 선택 시 고려 요소로 '내가 좋아하고 잘할 것 같아서'를 꼽은 인원이 전체의 60% 이상 차지할 만큼 '흥미'와 '적성'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난 바 있다.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정금용 대표는 발간사에서 "고객의 삶에 가치를 더하며 특별한 행복을 만들어 가는 12명의 이야기가 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키우고 진로 선택의 길라잡이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