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엄지족 홀렸다! 트라하는 시작일뿐…마스터 탱커 · 테라 클래식, 겜心 자극
[게임,오늘]엄지족 홀렸다! 트라하는 시작일뿐…마스터 탱커 · 테라 클래식, 겜心 자극
  • 김상두
  • 승인 2019.02.15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줄뉴스-2월 15일]에픽세븐, 글로벌서도 승승장구…삼국블레이드 ·진짜야구 슬러거 동남아 진출

 

 
[비즈트리뷴] 국내 코스피와 코스닥에 상장된 주요 게임사들의 2018년 연간 및 4분기 실적 발표가 끝자락으로 치달았다. 주요 게임사들의 어닝 공개가 끝나기가 무섭게 기대신작 이슈가 쏟아졌다.

전일 넥슨이 야심작이자 2019년 최고 기대신작 중 하나인 '트라하' 출시일을 공개하고 사전예약에 나섰다.

난리가 났다. 전일 네이버 등 실검 1위에 올랐다. 2월 15일에는 사전예약자 50만명을 돌파했다.
유명 온라인게임, 웹젠, 캐릭터 등에 기반하지 않은 순수 창작 모바일게임으로는 역대 최대치다.

어벤저스의 영웅 토르(크리스 햄스워스)를 앞세운 TV CF 광고는 유튜브 조회 수도 하루 만에 50만 건을 돌파했다.

신작 소식, '트라하'가 전부가 아니다. 2월 15일 카카오게임즈는 야심작 모바일MMORPG '테라 클래식' BI를 처음으로 공개했다.

블록버스터 온라인게임 '테라'를 기반으로 중국게임사 란투게임즈가 개발한 작품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막바지 작업이 진행 중이고 밝혔다.

'트라하'의 광풍 속에서 2분기 또 하나의 기대신작 탄생을 예고된 것이다.

웹젠는 1분기 출시 예정인 첫 외부게임 퍼블리싱 모바일MMORPG '마스터 탱커' 마케팅을 강화했다. 유명 웹툰 '놓지마 정신줄' 원작가 '나승훈'과 협력을 맺고 공식 홈페이지 내 공식 커뮤니티 직접 운영에 나선 것.

우선 나승훈 작가가 그린 '우카', '보르', ‘토키’ 등의 캐릭터들을 활용해 적극적으로 게임을 알릴 계획이다. 현재 진행중인 사전예약자 몰이에도 나선다.

지난해 PC 온라인게임 '로스트아크'와 모바일게임 '에픽세븐'으로 연타석 홈런을 날리며 판교의 블루칩으로 부각한 스마일게이트가 희소식을 전했다.

지난해 11월 글로벌에 출시한 턴제 모바일RPG '에픽세븐'이 북미와 주요 아시아 애플 앱스토어 매출 순위 10위권에 들어섰다고 밝힌 것.

한편 이날 네시삼십삼분은 자사의 인기 모바일게임 '삼국블레이드'가 대만 등을 비롯한 동남아시아 11개국에 출시됐다고 밝혔다. 현지 퍼블리셔는 대만 게임사 '게임드리머'다.

네오위즈는  자사의 야구 모바일게임 ' ‘진짜야구 슬러거’의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 소식을 전했다.


[Today's Hot]
▶넥슨
모아이게임즈(대표 이찬)가 개발중인 2019 황금기대작 모바일 MMORPG ‘트라하(TRAHA)’ 사전 예약자가 첫 날 예약자 5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웹젠
신작 모바일 MMORPG '마스터 탱커'에 웹툰 작가 나승훈과 마케팅 협력을 맺고 자사가 직접 게임커뮤니티를 운영하면서 사전예약 참가자 확대에 나섰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
란투게임즈(LANTU GAMES, 대표 양성휘)가 개발 중인 ‘테라 모바일(가칭)’의 정식 게임명을 ‘테라 클래식’으로 확정하고 새로운 BI(Brand Identity)를 최초 공개했다.

 

▶네시삼십삼분
모바일 수집형 RPG ‘삼국블레이드’(개발사 액션스퀘어)가 대만 게임사 '게임드리머'를 통해 동남아 11개국에 출시됐다고 밝혔다.

 

▶네오위즈
대만 게임 퍼블리셔 카이엔 엔터테인먼트 테크놀로지(대표 조텅 Joe Teng)와 자사 모바일 야구 게임 ‘진짜야구 슬러거’의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지난해 11월 글로벌에 출격한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이 북미와 아시아 지역에서 앱스토어 실시간 매출 순위 10위권에 올랐다고 전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넷마블
오는 2월 27일 방송 예정인 국민 모바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 이용자 라이브 소통 방송 '모마 라이브톡' 참가자를 모집한다.

 

▶넷마블
수집형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Fate/Grand Order)'에 새로운 시나리오 ‘아종특이점Ⅰ 신주쿠 환령 사건’ 티저 페이지 및 영상을 통해 공개했다.

▶넥슨
왓 스튜디오(What! Studio)가 개발한 개척형 오픈월드 MMORPG ‘야생의 땅: 듀랑고(Durango: Wild Lands)’에 ‘세컨드 웨이브’의 메인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턴제 RPG ‘에픽세븐’이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특별 커스텀 스토리를 업데이트하고 이벤트를 진행한다.

▶클래게임즈(대표 정희철)
자사가 퍼블리싱하고 215맨션(대표 조형호)이 개발한 방치형 파괴 RPG ‘세계괴수전쟁’ 다운로드가 100만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Update & Event-온라인&콘솔]
▶에픽게임즈 코리아
생존 배틀로얄 게임 '포트나이트'의 7.40 패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넥슨
신개념 액션 MORPG ‘클로저스’에 ‘소마' 캐릭터 4차 전직(태스크 포스)를 업데이트했다.

▶넥슨
‘메이플스토리2’에 신규 카오스 레이드 및 군단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파이락시스 게임즈
전략 게임 ‘시드 마이어의 문명 VI’의 두 번째 확장팩 ‘시드 마이어의 문명 VI 몰려드는 폭풍’을 윈도우 PC에서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락스타 게임즈
‘GTA 온라인’에 ‘디클라스 바모스 머슬카’를 추가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
'빨간사자 아저씨', '조금 특별한 내 친구' 등 ‘2019 장애인권 교육용 그림책’ 2종을 출간했다.

 
▶넥슨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꿀템카페 컬처 라운지에 '네코제스토어'를 열었다.

 

▶라온엔터테인먼트(대표 박재숙)
자사에서 직접 개발한 국내 최초 가상화폐연동 모바일 광고 플랫폼 ‘ZENA²D(ZenaAD/제나애드)’를 출시했다.

[e스포츠]
▶한화생명e스포츠
HLE 글로벌 챌린지에서 우승한 NGUYỄN CHÍ ANH CAO외 4명의 베트남 LoL 유망주 5명을 한국에 초청, e스포츠의 본고장 투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블루스택(대표 Rosen Sharma)
한국에서 제1회 슈퍼셀이 개발한 모바일게임 '브롤스타즈' 대회를 개최, 토너먼트 신청 접수를 시작했다.

▶펍지주식회사
‘삼성 갤럭시스토어(갤럭시앱스) PMSC SQUAD UP 시즌 2’ 사전 참가 접수를 시작했다.

[What's New]
▶이엔피게임즈(대표 이승재)
모바일 아케이드 게임 ‘벽돌깨기 마스터 : 볼베이더 MAX’를 전 세계 144개국에 출시했다.


[Commoig Soon]
▶이펀컴퍼니
Suikinrei Entertainment에서 개발하고 자사에서 국내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미소녀 액션 RPG ‘마녀병기’에 일본 유명 성우들이 대거 참여했다고 밝혔다.

[사전예약]
▶대원미디어(대표 정욱, 정동훈)
2월 28일 발매 예정의 닌텐도 스위치 전용 소프트웨어 ‘베이블레이드버스트 배틀 제로’ 예약 판매에 나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