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中 주방욕실전문업체 JOMOO와 MOU 체결
코웨이, 中 주방욕실전문업체 JOMOO와 MOU 체결
  • 이연춘
  • 승인 2019.02.15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이연춘 기자] 코웨이는 중국 주방욕실 전문업체인 JOMOO와 상호 전략적 제휴ᆞ협력을 논의하기 위한 비구속적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JOMOO는 중국의 주방ㆍ욕실 브랜드 기업으로 9년 연속 중국 욕실제품 판매 1위, 2018년 광군제 기간 동안 약 8억 RMB(한화 약 1360억 원)을 판매하며 스마트 비데와 욕실 제품 카테고리군 판매 1위를 기록하는 등 업계를 대표하는 기업 중 하나이다. 특히 뛰어난 연구개발과 제조 능력뿐 아니라 중국 전역을 커버하는 오프라인 네트워크와 서비스 센터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 제휴 논의는 국내에서 선도적 환경가전 기술을 보유한 코웨이와 중국 내 거대규모의 주방, 욕실 제품의 제조, 유통 및 서비스 인프라를 갖춘 JOMOO가 만나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코웨이는 JOMOO와의 제휴가 성사되면 중국 시장에 적합한 정수기, 비데 등의 제품 개발과 유통 및 서비스 구축 등에 필요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고 중국 내 사업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지훈 코웨이 Global 시판사업부문장은 “최근 중국에서는 웰빙 가전에 대한 관심이 높고 주방욕실 제품 채널을 통해 정수기와 비데 등을 구입하는 비중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전략적 제휴가 성사되면 양사가 보유한 기술과 브랜드, 채널의 강점들이 충분한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