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금융, 올해 글로벌 키워드 ‘Customized Glocalization’…현지화 성장로드맵 재정립
NH농협금융, 올해 글로벌 키워드 ‘Customized Glocalization’…현지화 성장로드맵 재정립
  • 김현경
  • 승인 2019.02.15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김현경 기자] NH농협금융(회장 김광수)은 지난 14일 은행, 보험, 증권 등 주요 계열사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농협금융 글로벌전략회의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난해 농협금융의 글로벌사업 추진 우수 해외점포에 대한 시상과 함께 글로벌 중장기전략 개선 및 올해 사업추진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김광수 회장은 올해를 농협금융 글로벌사업 2기의 원년으로 선포하면서, 현지 맞춤식 사업모델과 진출방식으로 조기 경쟁력 확보 및 현지화를 추진하는 ‘Customized Glocalization’을 강조했다.

 

이에 따라, 농협금융은 현지 금융정책 방향과의 조화, 사업의 확장성과 성장성, 본국과의 시너지 등을 고려해 진출대상 국가별로 현지에 적합한 성장로드맵을 재정립하고, 계열사간 역량 집중을 통한 그룹형 진출 전략과 '선택과 집중'의 플래그십 프로젝트(Flagship Project)를 추진할 계획이다.
 
이 프로젝트는 그룹의 제자원을 집중해 지속 성장가능한 사업모델에 기반한 그룹형 사업을 추진함으로써, 조기에 농협금융형 글로벌 성공사례 도출하는 것이다.
 
김광수 회장은 “농협금융의 국내 사업이 가시적 성과를 거두고 있는 만큼 올해는 글로벌사업 확대에 좀 더 역점을 둬 농협금융 미래 수익기반을 공고히 함으로써 범농협의 지속가능한 수익센터 기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