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넥슨 원맨쇼! '트라하' 일정 공개· '어센던트 원' 출시· 몰아치기 업데이트
[게임,오늘]넥슨 원맨쇼! '트라하' 일정 공개· '어센던트 원' 출시· 몰아치기 업데이트
  • 김상두
  • 승인 2019.02.14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줄뉴스-2월 14일]NHN엔터·펄어비스·카카오 실적발표…카카오게임즈 '프렌즈타운' 사전예약

[비즈트리뷴] 넥슨, 넷마블, 엔씨소프트 한국을 대표하는 빅3 N사, 2019 대작 모바일게임 출시를 예고했지만 구체적인 일정이 드러나지 않았다.

최근 실적 발표에서 엔씨소프트는 '리니지2M' 등 야심작 출시일을 밝히지 못했다. 지연 가능성까지 대두됐다.
반면 넷마블은 세븐나이츠2, A3스틸얼라이브, BTS월드 등을 2분기 국내외 출시를 못 박았다.
 
넥슨은 넷마블보다 앞섰다.
올해 야심작이자 황금기대작 중 하나인 블록버스터 모바일MMORPG '트라하' 출시 일정(4월 18일)을 공개했다. 트라하 미디어 간단회를 통해서다.

모아이게임즈가 개발중인 '트라하'는 창작 모바일게임이다. 엔씨표 IP게임(리니지M,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과 검은사막 모바일(펄어비스) 등 PC 온라인게임 기반 IP 흥행 대작들의 판세를 뒤엎을 만한 작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트라하'가 전부가 아니었다. 넥슨은 이날 PC 온라인게임 '어센던트 원'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데브캣 스튜디오가 개발한 어센던트 원'은 5대5 팀 대전을 기반으로 한 MOBA다. 그리스 신화를 SF로 각색한 세계관에 첫 여성 티탄 ‘레아’, 최강의 전사 ‘아킬레우스’를 포함한 개성 넘치는 26종의 ‘어센던트(캐릭터)’가 등장한다.

밤과 낮이 구분되는 전장에서 박진감 넘치는 전투 경험을 선사하고, 색상 및 재질을 원하는 대로 변경 가능한 ‘커스터마이징’ 기능과 다른 플레이어들의 전투 장면을 지켜볼 수 있는 ‘관전 시스템’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신작과 함께 서든어택, 마비노기, 던전앤파이터 등 인기 PC 온라인게임의 업데이트도 단행했다.

넥슨이 원맨쇼를 펼친 이날, 게임사들의 실적발표도 이어졌다.

NHN엔터테인먼트가 설립 이래 최초로 매출 1조원을 돌파했다. 펄어비스는 2018년 국내외에서 '검은사막' 형제(검은사막/검은사막 모바일)의 맹활약에 힘입어 연간 매출과 영업이익이 급성장했다.
카카오도 연간 및 4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신작 모바일게임 ‘프렌즈타운’ 사전 예약에 돌입했다. 프렌즈게임즈가 개발 중인 '프렌즈타운'은 퍼즐과 꾸미기 요소를 결합한 작품이다.
퍼즐을 플레이해 ‘카카오프렌즈’가 꿈꾸는 ‘타운’을 만들어가는 스토리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

이외 모처럼 목요 신작이 출시됐다. 에픽파이터가 캐주얼 버블 슈팅게임 ‘매직 마블: 버블슈터’를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출시했다.
라인콩코리아는 팀배틀 모바일RPG ‘섬란카구라 시노비 마스터’를 출시했다.

[Today's Hot]
▶넥슨
모아이게임즈(대표 이찬)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황금기대작 모바일 MMORPG ‘트라하(TRAHA)’의 미디어 쇼케이스를 열고 출시일(4월 18일)을 공개했다. 이에 앞서 3월 21일에는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를 시작한다. 사전예약은 2월 14일 시작했다.

 
▶넥슨
데브캣 스튜디오가 개발한 PC온라인 MOBA ‘어센던트 원(ASCENDANT ONE)’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사전예약]
▶카카오게임즈
신작 캐주얼 모바일 꾸미기 퍼즐 게임 ‘프렌즈타운’ 사전 예약에 돌입했다.

 
 
 [실적발표]
▶NHN엔터테인먼트
2018년 연간 및 4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4분기 매출은 3858억원, 영업이익 167억원, 당기순손실 44억원이다. 연간 매출은 전년 대비 41.0% 증가한 1조2821억원으로 사상 처음으로 1조원을 돌파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687억원과 1105억원이다. 전년 동기 대비 97.9%와 1165.3% 증가했다.

 
▶펄어비스
2018년 연간 및 4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연간 매출은 4043억원, 영업이익 1669억원이다. 전년대비 각각 244.9%, 157.8% 증가했다.
4분기 매출은 991억원, 영업이익 18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99.8%, 180.4% 증가했다.

 
▶카카오
2018년 연간 및 4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연간 매출은 2조4167억원, 영업이익 729억, 당긴순손실은 159억원으로 적자전환했다.
4분기 연결 매출은 전분기 대비 12%, 전년 동기 대비 24% 증가한 6731억원이다. 영업이익은 43억원, 당긴순손실은 286억원이다.
 
[What's New]
▶에픽파이퍼(EPICPIER)
대만 개발사 Elephant Jump가 개발한 버블 슈팅 모바일 게임 ‘매직 마블: 버블슈터’를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출시했다.

▶라인콩코리아
팀배틀 모바일RPG ‘섬란카구라 시노비 마스터’를 출시했다.

 
▶슈퍼이블 메가코프
모바일과 PC에서 동시에 플레이 가능한 ‘베인글로리 4.0’을 스팀(Steam)에 출시했다.


[Commoig Soon]
▶누리웍스(대표 최 준)
모바일RPG '다크로드(Dark Lord)'의 iOS 글로벌 서비스를 오는 02월 15일 00시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Update & Event-모바일]
▶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네오)'에 신규 던전을 추가하고 발렌타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개발사 체리벅스)'에 신규 이벤트 지역을 추가하고 발렌타인데이 기념이벤트를 진행한다.

 
▶넷마블
2019 프로야구 시즌 개막을 맞이해 모바일 리얼 야구게임 ‘이사만루2019’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등록 이벤트를 실시한다.

▶그라비티
자사가 서비스하고 대만 개발사 아우어 미디어&엔터테인먼트(Auer Media & Entertainment)에서 개발한 모바일 액션 RPG ‘던브레이크xRO콜라보’의 첫 번째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게임빌
서머너즈워 인기 캐릭터 추가 등을 골자로 한 '빛의 계승자'(HEIR OF LIGHT)의 1주년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시작했다.

 
▶올엠(대표 이종명)
자체 개발 모바일 배틀 보드게임 ‘다이스 오브 레전드’(DICE Of LEGENDS)에 챔피언 스킨을 업데이트했다.

 
▶조이시티
모바일 보드 게임 ‘주사위의 신’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베스파
RPG '킹스레이드'에 신규 게임 아이템 4차 전용 보물을 추가했다.

▶miHoYo(미호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 ‘붕괴3rd’에서 발렌타인데이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캐럿게임즈(공동대표 손호용, 김미선)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리버스M'의 신규 서버(레아(Rhea))를 오픈했다.

▶썸에이지
인기 모바일 게임 3종(홍연의 세계, 8클래스 마법사의 회귀, DC언체인드)에서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특별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엔씨소프트
스카이피플(대표 박경재)이 개발한 모바일 RPG ‘파이널 블레이드’에서 서비스 2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Update & Event-온라인&콘솔]
▶넥슨
FPS게임 ‘서든어택’에 겨울 대규모 캠페인 ‘풀체인지’의 네 번째 시리즈로 건물 탈출 모드 ‘EXIT: 엘리베이터’를 업데이트했다.

▶넥슨
‘마비노기’에 ‘G23’ 3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넥슨
액션 게임 ‘던전앤파이터’에 최상위 레이드 던전 ‘프레이-이시스’를 업데이트 했다.

▶웹젠
‘뮤 온라인’의 2019년 스피드 서버 오픈을 앞두고 사전예약에 돌입했다.

▶웹젠
MMORPG ‘R2(Reign of Revolution)’의 첫 번째 서버 통합 공성전을 열고 기념 이벤트에 나섰다.

▶아이덴티티게임즈
액션 RPG ‘드래곤네스트’에 ‘시공의 돌풍’ 이벤트 던전을 변경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펄어비스
자사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에서 서비스하는 MMORPG ‘검은사막’에 배틀로얄 콘텐츠 ‘그림자 전장’을 활용한 ‘스트리머(인터넷 방송인)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을 위한 자율규제(이하 자율규제)’ 강령에 따라 유예기간을 거쳐 미준수 게임물을 3차 공표했다.

 
 
▶경기콘텐츠진흥원(gca)
경기도 게임기업의 베트남 및 동남아시아 시장 공략을 위해 오는 2월 19일(화)부터 21일(목)까지 베트남 하노이에서 ‘글로벌 챌린지 마켓 진출 지원’ 사업을 진행한다.
 
▶문화체육관광부-한국콘텐츠진흥원
2018년 12월부터 2019년 1월까지 수도권, 중부권, 호남권, 영남권 지역에서 초·중학생과 학부모 82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2018 게임문화 가족캠프'를 성료했다고 밝혔다.

 
[e스포츠]
▶라이엇 게임즈
2월 14일 밸런타인데이를 맞이해 ‘2019 스무살우리 LCK 스프링’ 현장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펼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