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카카오게임즈의 깡? 엔씨·넥슨 실적발표일 '신작 공개'…프린세스 커넥트! 영상 공개
[게임,오늘]카카오게임즈의 깡? 엔씨·넥슨 실적발표일 '신작 공개'…프린세스 커넥트! 영상 공개
  • 김상두
  • 승인 2019.02.12 16:2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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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줄뉴스-2월 12일]컴투스 '서머너즈워' 기반 단편 애니메이션 '프렌즈 앤 라이벌' 공개

 

[비즈트리뷴] 신작 모바일게임 관련 소식이 기승을 부리는 화요일, 잠잠했다. 일찌감치 예고된 엔씨소프트와 넥슨의 실적 발표 때문으로 풀이된다.

2월 12일(화) 엔씨소프트와 넥슨이 각각 오전과 오후 2018년 연간 및 4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엔씨소프트는 2018년 영업이익이 6149억원으로 2017년 대비 5%가 성장했다. 같은 기간 매출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1조7587억과 4440억원으로 2%와 5% 감소했다.

4분기 실적은 매출 399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5%가 줄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1126억과 676억원으로 41%와 44% 내려앉았다.

넥슨은 연간 매출은 2537억2100만엔(한화 2조5296억원)으로 2017년 대비 8% 증가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983억6000만엔(9806억원)과 1076억7200만엔(1조735억원)으로 90% 늘었다.

4분기 실적은 매출 4분기 매출 461억엔(한화 4594억 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13% 감소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39억엔(한화 389억원)으로 67% 줄었고 당기순이익은 65억원(한화 648억원)으로 흑자전환했다.

넥슨, 엔씨소프트 실적 발표에도 굴하지 않고 신작 소식을 전한 게임사가 있다. 카카오게임즈다.
2월 12일 카카오게임즈는 1분기 출시 예정인 신작 모바일게임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 플레이 영상을 처음으로 공개했다.

영상에는 다양한 시나리오 퀘스트, 대결이 펼쳐지는 ‘배틀 아레나’, 아름답게 꾸민 공간에서 캐릭터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길드 하우스’ 등을 담았다.
일본 게임사 사이게임즈가 개발 중인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는 50명 이상의 매력 넘치는 미소녀들과 길드를 만들어 모험을 떠나는 액션RPG다.

카카오게임즈는 2월 중 사전예약을 시작하고 3월 내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

한편 이날 컴투스는 최근 1억 다운로드를 돌파하며 글로벌 흥행 모바일RPG임을 입증한 '서머너즈워: 천공의 아네라' 기반 단편 애니메이션 '프렌즈 앤 라이벌(Friends & Rivals)'을 유튜브를 통해 전 세계에 동시 공개했다.

스카이바운드엔터테인먼트와 함께 제작한 ‘프렌즈 앤 라이벌’은 ‘서머너즈 워’ 스토리와 세계관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러닝타임 약 6분가량의 단편 풀(Full) 3D 애니메이션이다.

게임빌은 이날 발렌타인데이를 앞두고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게임 3종 탈리온, 드래곤블레이즈, 피싱마스터에서 기념 이벤트를 시작했다.


[Today's Hot]
▶카카오게임즈
사이게임즈(대표 와타나베 코우이치)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 한글판 플레이 영상을 최초 공개했다.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 한글판 플레이 영상 캡쳐 이미지_0212 (1).jpg

 
▶컴투스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1억 다운로드 돌파를 기념해 ‘서머너즈 워’ IP 기반 단편 애니메이션 ‘프렌즈 앤 라이벌(Friends & Rivals)’을 12일(한국 시각 기준) 동영상 채널 유튜브를 통해 전 `세계에 동시 공개했다.

[컴투스] 사진자료 - 서머너즈 워 IP 단편 애니 공개 (1).jpg

 
[2018년 실적발표]
▶엔씨소프트
2018년 연간 및 4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연간 기준, 매출은 1조7151억, 영업이익 6149억, 당기순이익 4215억 원이다. 4분기 매출 3997억, 영업이익 1126억, 당기순이익 676억원이다.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2018년 4Q 및 연간 실적 도표 (1).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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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2018년 4분기 및 연간 연결 실적을 발표했다. 4분기 매출 461억엔(한화 4594억 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13% 감소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39억엔(한화 389억원)으로 67% 줄었고 당기순이익은 65억원(한화 648억원)으로 흑자전환했다.
연간 실적은 매출 2537억2100만엔(한화 2조5296억원)으로 2017년 대비 8% 증가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983억6000만엔(9806억원)과 1076억7200만엔(1조735억원)으로 90% 늘었다.

넥슨 2018년 4분기 및 연간 실적 (1).jpg

 

[Update & Event-모바일]
▶넷마블
수집형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Fate/Grand Order)에 ‘복각: 초콜릿 레이디의 헛소동 Valentine 2018 확대판’ 이벤트를 시작, 2월 26일까지 진행한다.

▶게임빌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자사 글로벌 히트작 3종 모바일게임(탈리온, 드래곤블레이즈, 피싱마스터)에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게임빌]발렌타인데이_3종_190211 (1).jpg

 

[Update & Event-온라인&콘솔]
▶네오위즈
와이즈캣(대표 남민우)이 개발한 온라인 야구게임 ‘슬러거’ 서비스 12주년을 맞아 오는 3월 25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미지] 온라인 야구게임 ‘슬러거’, 12주년 기념 이벤트 진행 (1).jpg

 
▶액토즈소프트
자회사 아이덴티티 엔터테인먼트가 서비스 중인 ‘파이널판타지14’에서 V4.4 ‘광란의 전주곡’ 출시를 기념하는 사전 복귀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게임브릿지(대표 이상렬)
게임과 IT의 서브 컬처 문화 공간 ‘꿀템카페 컬처 라운지’에서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굿즈스토어 운영을 시작하고, 매주 금/토의 양일에 걸쳐 모바일 배틀그라운드 이벤트 매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라온엔터테인먼트(대표 박재숙)
가상화폐 연동 모바일 광고 플랫폼 ‘ZENA²D(ZenaAD, 제나애드)’를 조만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카카오
카카오톡 대화에 즐거움을 더하기 위해 5년만에 알림음을 리뉴얼한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
지난 2월 11일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과 신개념 오프라인 체험 전시전 ‘카카오게임 뮤지엄’에서 은석초등학교 학생 100여 명을 대상으로 진로 멘토링 및 체험 교육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진행했다.
 
▶해시드(대표 김서준)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초기 투자 및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해시드 랩스(Hashed Labs)’를 통해 블록체인 기반 게임 프로젝트 발굴에 나선다고 밝혔다.

▶업사이드(대표 백성철)
자사가 운영하는 UPXIDE 거래소가 정보보호 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IEC 27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크리테오(한국지사 대표 고민호)
패션 대기업 LF몰에 자사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을 공급, 온라인 신규 매출이 8% 증가했다고 전했다.

[사전예약]
▶라인콩코리아
넷이즈가 개발한 모바일 무협 MMORPG ‘난세: 영웅의 탄생’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Commoig Soon]
▶이펀컴퍼니
모바일 액션 RPG ‘마녀병기’의 캐릭터를 공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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