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금융, 롯데 손잡고 모바일전용 은행서비스 "썸뱅크 출범"
BNK금융, 롯데 손잡고 모바일전용 은행서비스 "썸뱅크 출범"
  • 승인 2016.03.29 0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그룹과의 제휴로 국내 최초, 금융과 유통이 결합된 新모바일 뱅크 출시
▲ BNK금융그룹은 28일 오전 부산은행 본점(부산 문현금융단지내 소재) 대강당에서 성세환 BNK금융그룹 회장과 서병수 부산시장, 황각규 롯데그룹 정책본부 사장 및 관계자 등 약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썸뱅크’ 출범식을 가지고 비대면 실명인증을 통한 계좌개설과 지문인식 간편 로그인, 롯데 L.Point를 활용한 적금 불입 등 썸뱅크의 편리하고 다양한 기능을 직접 시현했다. 사진 왼쪽에서 7번째 성세환 BNK금융그룹 회장, 8번째 서병수 부산시장, 9번째 황각규 롯데그룹 정책본부 사장 ㅣBNK금융
 
[비즈트리뷴] BNK금융그룹이 롯데그룹의 유통망과 결합된 모바일 전용 은행서비스 ‘썸뱅크’를 출범시켰다.

BNK금융그룹은 28일 오전 부산은행 본점(부산 문현금융단지내 소재) 대강당에서 성세환 BNK금융그룹 회장과 서병수 부산시장, 황각규 롯데그룹 정책본부 사장 및 관계자 등 약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썸뱅크’ 출범식을 개최했다.

썸뱅크는 국내 처음으로 금융과 유통을 결합한 모바일전용 은행서비스다.

BNK금융그룹 성세환 회장은 이 자리에서“롯데 유통망과 결합된 차별화된 모바일 뱅크 인 ‘썸뱅크’를 통해 지역을 넘어 모바일 금융시장을 선도하는 금융그룹으로 거듭나겠다”며 "향후 썸뱅크를 고객지향 영업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BNK금융그룹 전 계열사의 모든 서비스가 언제, 어디서나 고객이 원하는 형태로 제공될 수 있도록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썸뱅크의 가장 큰 특징은 롯데그룹의 유통망과 금융을 결합해 이용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는 점이다.

BNK금융그룹은 타사의 모바일뱅크와 차별화를 위해 ‘썸뱅크’에 롯데의 온·오프라인 유통망과 롯데 L.Point, L-Pay 등을 접목시켰다.
‘썸뱅크’는 안드로이드 계열 스마트폰 이용 고객이라면 누구나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아 사용이 가능하며 아이폰 이용 고객은 4월초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아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썸뱅크’는 국내 최초로 FIDO(지문, 홍체, 안면인식 등 생체인식 기술을 활용한 본인 인증방식)기반 생체인식 방식을 채택했고 일반통장과 포인트 통장이 하나로 결합된 듀얼구조의 예금상품인 ‘SUM 모바일통장(입출금예금)’과 ‘SUM 포인트적금(자유적립)통장’을 탑재했다.

1번의 비대면 실명인증으로 2개의 계좌가 동시에 개설되는 구조로 고객이 보유한 롯데 L.Point를 현금처럼 적금통장으로 불입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고객의 자금용도에 따라 심사절차를 이원화한 중금리 대출상품인 ‘SUM듀얼대출’을 통해 급여소득자, 자영업자, 기타소득자를 대상으로 3백만원 이내의 소액대출과 최대 3천만원까지의 생활안정자금을 빠르고 편리하게 언제든지 무방문, 무서류 형태로 편리하게 지원받을 수 있다.

롯데카드와 제휴하여 ‘썸뱅크’ 전용 체크카드인 ‘SUM Bank Card’도 함께 출시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고, 받는 사람의 휴대전화번호만으로 송금이 가능한 ‘간편 이체’ 기능도 탑재했다.

또한 부산은행 ATM(자동화기기) 1천6백여대와 전국의 세븐일레븐,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시네마에 설치된 약 6천여개의 롯데 ATM기기를 통해 스마트 출금(카드없이 인증번호 입력을 통한 출금)서비스도 실시해 이용의 접근성도 획기적으로 높였다.

BNK금융그룹은 앞으로 기존 ‘썸뱅크’에 탑재된 금융상품들을 개선·보완하고 특화신용카드, 모바일 해외송금, 다양한 수신·대출상품 및 증권연계계좌 등 새로운 상품들을 추가하여 5~6월경 ‘썸뱅크’ 고도화 버전을 2차로 출시할 계획이다.

'썸뱅크’는 크게 3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다.

우선 △‘SUM’은 ‘합하다’,‘존재하다.’라는 사전적 의미로 ‘사용하면 사용할수록 혜택이 쌓여가는 은행, 고객이 원하는 곳이면 어디든 존재하는 은행’이라는 뜻과 △Simple(간편하고 편리한), Useful(유용한), Mobile(모든 은행업무의 모바일화) 및 △신조어 ‘썸’의 단어처럼 ‘두근두근 설레이는 은행’의 뜻을 담고 있다.

▲ 성세환 BNK금융그룹 회장(오른쪽 첫번째)과 서병수 부산시장(두번째), 황각규 롯데그룹 정책본부 사장(세번째) 이 ‘썸뱅크 출범식’에서 비대면 실명인증을 통한 계좌개설 시현을 하고 있다.ㅣBNK금융
 
[비즈트리뷴 윤민경기자 bnb826@biztribu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