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에어 객실승무원, 심폐소생술로 응급 환자 구해
진에어 객실승무원, 심폐소생술로 응급 환자 구해
  • 구동환
  • 승인 2019.01.31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구동환 기자] 진에어 객실승무원들이 인천공항에서 의식을 잃은 중국인 여행객의 생명을 구한 훈훈한 미담이 알려졌다.
 
31일 진에어에 따르면 지난 11일 오후 4시 40분경 비행 후 인천공항을 나서던 진에어 정보미, 지윤미, 문태연 객실승무원이 세관신고장에서 의식을 잃고 쓰러진 여행객을 발견했다.
 

 
정보미 승무원은 회사에서 받은 안전 훈련에 따라 해당 환자의 의식을 확인하고 공항 직원에게 AED를 요청했다. 동시에 문태연 승무원은 즉시 심폐소생술과 인공호흡을 했다.
 
AED 도착 후 정 승무원은 패드를 환자에게 부착하고 전기 충격을 실행했다. 이후 문 승무원이 다시 심폐소생술을 하던 중 다행히 환자의 의식이 돌아왔다.
 
두 명의 승무원이 환자를 돌보는 동안 지윤미 승무원은 환자와 환자 보호자와의 통역을 담당했으며, 곧이어 공항소방대가 도착해 승무원들은 소방대원에게 환자를 인계했다.
 
문태연 승무원은 “회사에서 받은 안전 훈련을 통해 직접 실습해봤던 것이 큰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도 실제 상황에 빠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안전 교육에 더욱 성실히 임하겠다”고 말했다.
 
진에어는 매년 객실승무원을 대상으로 기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응급 상황에 대처하기 위한 안전 훈련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또 등촌동 및 마곡 사옥에 AED를 설치해 응급 상황에 대비하고 있으며, 작년에는 객실승무원뿐만 아니라 대표 및 임원을 포함한 전 임직원에게 AED 사용법 및 심폐소생술 교육을 진행하기도 했다.
 
한편 진에어는 해당 승무원들에 대해 표창 수여를 심의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