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한국당 당권 도전 선언 "총선서 압도적 1당 만들겠다"
황교안 한국당 당권 도전 선언 "총선서 압도적 1당 만들겠다"
  • 구남영
  • 승인 2019.01.29 2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구남영 기자] 황교안 전 국무총리가 29일 자유한국당 당권 도전을 공식선언했다.
 
황 전 총리는 이날 자유한국당 중앙당사에서 "무덤에 있어야 할 386 운동권 철학이 21세기 대한민국의 국정을 좌우하고 있다. 과거로 퇴행하고 있는 위기의 대한민국을 되살리겠다"며 당 대표에 출사표를 던졌다.
 
황 전 총리는 "철 지난 좌파 경제실험 소득주도성장이 이 정권의 도그마가 됐다. 국가 경쟁력 추락을 염려하는 국민의 목소리에 귀를 막고 이념으로 탈원전을 밀어붙이고 있다"며 "이 모든 고통과 불안의 뿌리에 문재인정권의 폭정이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김정은을 칭송하고 북한을 찬양하는 세력들이 광화문광장을 점령하고, 80년대 주체사상에 빠졌던 사람들이 청와대와 정부, 국회를 장악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황 전 총리는 "당 대표가 된다면 '2020 경제 대전환 프로젝트'를 추진하겠다"며 "원내외 투쟁을 함께 펼쳐 올해 안에 소득주도성장, 탈원전 등 이 정권의 망국 정책을 반드시 폐기시키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이 정권이 정책 전환을 거부하고 망국의 길을 고집한다면 주저 없이 거리로 나서겠다"고 강조했다.
 
황 전 총리는 "우리가 정권을 찾아오고 나라를 바로 세우기 위해서는 내년 총선에서 반드시 승리해야 한다"며 "당 대표가 된다면 단순한 승리를 넘어 한국당을 압도적 제1당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그는 "절실한 과제는 자유우파의 대통합을 이루고 당의 외연을 확대해 강한 한국당을 만드는 것"이라며 "기둥이 높고 튼튼해야 '빅텐트'도 만들 수 있다"고 지적했다.
 
황 전 총리는 아울러 "당직 인선부터 탕평의 원칙을 세우겠다"며 "대권 후보 등 당의 중심인물들이 정책 결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대통합 정책 협의회'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바른미래당 안철수 전 의원·유승민 전 공동대표도 포용할 수 있느냐'는 질문에 "헌법적 가치를 같이 한다면 폭넓게 허용해야 한다"고 답했다.
 
그는 '2012년 새누리당 대선후보 경선 당시 박근혜 전 대통령을 도운 정황이 국정농단 관련 수사기록에 드러났고, 최순실씨가 황 전 총리를 언급한 녹취록이 발견됐다'는 언론 보도에 대해 "전혀 그런 사실이 없다"며 "최순실이라는 사람을 알지도 못했고, 캠프 관련 이야기는 저와 아무 관련이 없다"고 말했다.
 
또 박 전 대통령 사면과 관련해서는 "사면이라는 것은 정무적인 판단"이라며 "국민의 여론과 여망을 종합해서 기회가 되면 판단하게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황 전 총리는 자신에게 책임당원 자격을 부여한 당 선관위 결정에 대해 "국민들과 당원들의 열망을 담아 결론을 내릴 것이라고 생각했다"며 "그렇게 진행되고 있고 당을 믿게 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법무부 장관 시절 주도한 통합진보당 해산과 관련, "헌법이 정한 민주적 기본질서에 위배되는 정당"이라며 "북한과 연결돼 지령을 받아서 활동하고 주체사상을 확산시키는 범죄 행위들을 했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판례에 이 같은 범죄들이 입증된 사례들이 여러 건 있고, 그런 부분들이 헌법재판 결정 과정에 종합적으로 반영된 것"이라며 "통합진보당은 자유민주주의 국가에서 존치시킬 수 없는 반헌법적 정당"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