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인공지능 날 2019' 컨퍼런스
엔씨소프트, '인공지능 날 2019' 컨퍼런스
  • 설동협
  • 승인 2019.01.28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설동협 기자] 엔씨소프트는 지난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동안 경기도 판교에 위치한 엔씨 R&D센터에서 '엔씨 인공지능 날(NC AI DAY) 2019' 콘퍼런스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엔씨에 따르면 NC AI DAY는 인공지능(AI) 연구를 담당하는 AI센터와 자연어처리(NLP)센터를 중심으로 연구개발 성과를 공유하고, 협력 관계에 있는 우수 연구진과 AI 기술 개발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로 2018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2회째다.
 


이번 NC AI DAY 2019에는 엔씨 AI·NLP 센터 구성원을 비롯해 협력관계에 있는 국내 유수 대학원 교수와 석박사 과정 학생 360여명이 참석했다.
 
첫째날인 24일에는 엔씨 AI센터와 NLP센터 연구진들 간 연구 내용을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엔씨가 연구개발하고 있는 ▲게임 ▲음성인식·합성 ▲컴퓨터 비전 ▲자연어 처리 ▲지식 공학 등 5가지 영역의 AI 기술에 대하여 총 24개의 세션을 열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둘째날인 25일에는 엔씨와 산학 협력 관계에 있는 서울대, 카이스트(KAIST), 연세대, 고려대 등 13개교, 30개 AI 관련 연구실 연구진이 참석하여 최신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개선 및 발전 방향에 대해 토론했다.
 
엔씨는 인재 채용을 위한 동아리 지원 프로그램인 '엔씨 펠로우십(NC Fellowship)'에 참여한 6개 우수 대학 AI 연구 동아리의 프로젝트 결과를 발표했다. 최우수 동아리 팀은 KAIST의 '하제(HAJE)'로 선정됐다. 최우수 동아리 팀에는 AI 해외 학회 참석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재준 AI센터장은 "NC AI DAY는 5개 AI 기술 영역의 최신 기술과 연구 결과를 공유하고 논의하는 자리"라며 "학계와 산업계의 연구 인력이 함께 모여서 서로 배우고 교류할 수 있는 소중한 자리를 계속해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