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인재개발원, 고양시와 남북교류활성화 공동협력 업무협약
동양인재개발원, 고양시와 남북교류활성화 공동협력 업무협약
  • 김현경
  • 승인 2019.01.28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김현경 기자] 동양생명(대표 뤄젠룽) 산하 동양인재개발원이 지난 25일 경기도 고양시청 열린회의실에서 고양시와 ‘남북교류활성화를 위한 공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동양인재개발원과 고양시 양 기관이 상호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고양시가 추진하고 있는 남북한 협력사업을 원활히 하자는데 그 목적이 있다.
동양인재개발원-고양시 공동협력 업무 협약(MOU) 체결 사진1.jpg
김태현 동양생명 전무(왼쪽)와 이재준 고양시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동양생명>

 

현재, 고양시는 북측 유소년 스포츠단 및  문화예술 교류, 공동연구개발 및 문화유적 조사단 등 다각적인 남북교류협력을 통해 궁극적으로는 평화경제특별시를 추진하고 있다. 동양인재개발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고양시를 방문한 북측 방문단에 보안서비스와 숙박 및 편의시설을 제공키로 했다.
 
동양인재개발원은 그 동안 쌓아온 고품격 연수원으로서의 노하우 및 보안과 편의시설 면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이번 공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한편, 동양인재개발원은 1991년 개원 이래 누적교육생 200만 명, 연간 8만 명의 교육생들이 연수를 받고 있으며, 국내 각 분야의 유명기업이 가장 많이 찾는 교육장소 중 하나로 알려져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