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5대 경영키워드 발표…"새로운 도전으로 세상 흔들자"
하나금융, 5대 경영키워드 발표…"새로운 도전으로 세상 흔들자"
  • 김현경
  • 승인 2019.01.27 1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김현경 기자] 하나금융그룹이 지난 26일 '하나금융그룹 출발 2019' 행사에서 올해 5대 경영 키워드를 발표하며 '새로운 도전을 통해 세상을 흔들자'는 메시지를 공유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행사는 KEB하나은행과 하나금융투자, 하나카드, 하나캐피탈, 하나벤처스 등 그룹 관계사 14개 임직원 및 글로벌 현지 직원들이 모인 가운데 '하나, 세상을 흔들어라!'라는 주제로 개최됐다.
 

 

하나금융은 올해 주요 경영 방향을 ▲디지털 ▲글로벌 ▲협업 ▲휴매니티(Humanity) ▲희생 등 5가지의 키워드로 제시했다.
 
이는 김 회장이 올해 신년사에서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과 어려운 대내외 경제 상황 하에서 기존의 규칙과 관습을 타파하고 희생정신과 협업을 통해 새롭게 도전하자"고 강조한 내용을 구체화한 것이다.
 

 

이번 행사는 CEO 및 임원 중심으로 진행되던 기존의 방식을 과감히 탈피해 직원들만의 퍼포먼스로 진행됐다. 직원들은 하나금융의 올해 5대 경영 키워드를 주제로 한 뮤지컬, 연극, 콘서트 등을 연출하며 '새로운 도전을 통해 세상을 흔들자'는 메시지를 공유했다.
 

 

김 회장과 함영주 하나은행장 등 관계사 CEO들도 캐주얼 복장으로 지정석 없이 직원들과 섞여 앉아 행사에 참여했다.
 
하나금융 관계자는 "디지털 시대에는 직원 모두가 주인공이자 리더가 돼야 한다는 공감대를 형성하고 그룹의 임직원이 서로 소통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올해 한 해 휴매니티를 기반으로 한 협업과 희생을 통해 디지털과 글로벌 강화의 해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