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프릭엔, '커버송 최강자 찾아라' 보이스 배틀그라운드 시즌2 진행
아프리카TV 프릭엔, '커버송 최강자 찾아라' 보이스 배틀그라운드 시즌2 진행
  • 설동협
  • 승인 2019.01.21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설동협 기자] 아프리카TV 자회사 프릭엔은 오디오 플랫폼 팟프리카를 통해 '보이스 배틀그라운드' 시즌2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보이스 배틀그라운드는 커버송 최강자를 가리는 서바이벌 이벤트로, 지난해 시즌1이 팟프리카에서만 약 150만 청취를 기록하며 큰 관심을 모은 바 있다.
 


이벤트는 아프리카TV 오디오 자키(AJ)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신청은 다음 달 8일까지 팟프리카 앱 또는 팟프리카 공식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참가자들의 커버송은 팟프리카 이벤트 페이지에서 들을 수 있다. 1·2차전으로 나눠 해당 음원 재생 수와 '좋아요' 기록 수를 합산해 최종 우승자를 선정한다. 최종 결과는 3월 중순 공개될 예정이다.

우승자에게는 400만원, 준우승자에게는 1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이와 함께 2차전 진출자를 대상으로 팟프리카 공식 SNS 채널에서 '좋아요' 투표를 진행, 최다 득표자에게 무료 보컬 레슨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프리카TV는 이번 이벤트가 기성 BJ와 AJ 혹은 자신을 알리고 싶은 가수 지망생에게 새로운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앞으로도 AJ가 직접 오디오 광고를 제작해 제안하는 '에드어필: 광고야 뭐야?' 등 다양한 이벤트로 오디오 콘텐츠 시장을 공략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