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 투기 의혹’ 손혜원의원, "당적 내려놓고 검찰수사 받겠다"
'목포 투기 의혹’ 손혜원의원, "당적 내려놓고 검찰수사 받겠다"
  • 구남영
  • 승인 2019.01.20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구남영 기자] 더불어민주당 손혜원 의원이 '목포 투기 의혹' 정면돌파에 나섰다.
 
손 의원은 20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투기 의혹에 대해 검찰 수사를 의뢰하고, 수사 결과 투기 등 의혹이 사실로 드러나면 의원직을 내려놓겠다"고 밝혔다.
 
그는 “당에 더 이상 부담이 될 수 없다. 당적을 내려놓겠다”며 "당적을 내려놓는 건 쉽지 않은 결정이다. 탈당보다는 ‘당적을 내려놓는다’는 표현을 사용해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손 의원은 “제 임기 동안 ‘여의도 어법’ 보다는 대중의 이익, 공공의 이익을 위한 일에 치중하며 일했다. 소신껏 제가 꿈꾸던 세상을 위해 일했다”며 투기의혹을 일축했다.
 
그는 또 처음으로 투기의혹을 보도한  SBS에 대해 "SBS가 저 한 사람을 죽이려고 한다. SBS를 고발하겠다. 허위사실 유포·명예훼손 등 제 모든 지위와 명예를 걸고 고발할 것”이라며 “(수사로) 모든 것을 깨끗하게 밝히고 제 자리로 돌아오겠다”고 말했다.
 
손 의원은 “목포에서 정책간담회를 할 때 건물들을 보며 가슴이 떨리는 걸 참을 수 없었다”면서 “재단이나 박물관이나 공공재를 활용한 문화시설이 들어와서 지역을 살린 예는 수도 없이 찾아볼 수 있다. 기업, 공공기관, 공장이 아니라 박물관 하나가 관광객 1000만명을 이뤄낸 수많은 사례가 있다. 주민들을 설득해 공방과 카페를 먼저 열게 했고 홍보해서 외지인들 관심을 끌려고 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목포 출마의사가 있느냐는 질문에 대해 " 다음 총선에 출마하지 않는다. 민주평화당 박지원 의원을 상대할 후보가 나서준다면 그 후보의 유세차량에 타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박의원에 대한 심경을 우회적으로 피력했다.
 
손 의원은 그동안 투기 의혹을 부인하며 당 지도부에 '탈당도 불사하고 의혹을 밝히겠다'는 의사를 밝혔으나, 받아들여 지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민주당은 지난 17일 비공개 최고위원회회의를 열어 '투기가 아니다'라는 손 의원의 해명을 받아들여 손 의원에 대한 조치를 보류했다.
 
손 의원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라디오 인터뷰 등에서 친인척·측근들을 통한 전남 목포의 부동산 매입이 투기가 아닌 도시재생을 위한 것이라고 강조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