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G, 글로벌 챌린지 CES 2019 탐방 성료
EG, 글로벌 챌린지 CES 2019 탐방 성료
  • 구남영
  • 승인 2019.01.18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구남영기자] 세계적 전자소재 기업인 ㈜EG가 대전·충청권 지역 대학 11개교, 32명의 대학생을 선발하여 진행한 '제3기 EG 글로벌 체험단'이 세계 최대 국제전자제품박람회 ‘CES 2019' 참관행사 및 지역문화 탐방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지난 14일 귀국했다.
 
CES는 매년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첨단기술박람회로 올해는 5G, AI, 스마트 홈, 자율주행차, AR·VR 등이 주요 이슈가 되었으며, 전 세계 4500여개의 업체와 18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참가했다. 
 
㈜EG가 주최주관하고 대전광역시가 후원하는 EG 글로벌 챌린지사업은 미래기술 트렌드에 관심 있는 꿈과 열정을 지닌 대전충청권 대학생들에게 글로벌 체험 학습 기회를 주기위해 기획되었으며, 올해로 3회째 진행되는 사업이다.
 
EG 글로벌 체험단 제3기로 선발된 학생들은 CES 2019 참관을 통해 글로벌 기업들이 혁신기술 경쟁의 중심에서 생존을 위해 몸부림치는 생생한 모습을 피부로 느끼고 돌아왔다. 
 
3기로 참가한 한 학생은 “그동안 한국이라는 작은 시장만을 바라보았는데 이번 CES 2019 참관을 계기로 세계무대를 향해 나아가겠다는 목표가 생겼다. ㈜EG와 대전시의 후원으로 금번행사를 참관하게 된 것에 감사하다”라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EG 글로벌 챌린지 사업단 관계자는 “EG 글로벌 챌린지 3기는 이번 탐방은 기존 탐방 프로그램에 LA의 창업 인큐베이터 'LACI(Los Angeles Cleantech Incubator)' 방문을 추가하여 향후 국가성장의 뿌리가 될 창업인재 육성에 초점을 두었다. 지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EG 글로벌 챌린지 사업’이 지역인재를 미래 한국의 주요인재로 키우는데 일조하길 바란다”는 소회를 밝혔다. 
 
㈜EG와 대전시는 EG 글로벌챌린지사업을 지속확대해 나아갈 예정이며, CES 2020 참관을 위한 제4기 EG글로벌 체험단모집은 오는 5월 이후로 계획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