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질 예방하는 건강 수칙은? 한림제약 렉센으로 통증 완화
치질 예방하는 건강 수칙은? 한림제약 렉센으로 통증 완화
  • 전지현
  • 승인 2019.01.14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전지현기자] 연일 영하권을 맴도는 한파 속에서 다른 곳보다 은밀한 부위의 고통으로 몸부림 치는 이들이 많다. 남들에게 쉽게 아픔을 알릴 수 없는 부위, 바로 항문 질환인 치질 환자들의 이야기다. 특히나 요즘과 같은 겨울철에는 여러 이유로 치질 증세가 더 심각해져 고민인 이들이 많다.
 
겨울에는 연말 모임과 새해를 맞이는 송년회 등이 많아지면서 기름진 음식, 음주 등이 잦아져 치질에 안 좋은 영향을 끼친다. 음주는 정맥의 갑작스러운 확장을 유발해 혈관에 피가 몰려 혈전을 유발하고 이로 인해 조직이 항문 밖으로 나오는 치핵의 한 증상이 발생하기 쉽다. 또한 추운 날씨에 항문이 장시간 노출될 때 낮은 기온으로 모세혈관이 수축하면서 정맥의 혈액순환의 원활하지 않아 치질을 더욱 심화시키기도 한다.
 
치질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먼저 단시간에 배변을 보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다. 과도하게 배와 항문에 힘을 주는 배변 습관은 치질을 심화시킬 수 있으니 주의할 것. 쉽게 변을 보지 못하는 변비와 굳은 변을 주로 보는 이들은 변 상태를 변화시키는 것에도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좋다. 부드러운 배변 활동을 돕는 야채류, 구근류, 콩, 과일, 해초 등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다.
 
또한 허리와 엉덩이를 따뜻하게 만들어 주는 것도 중요하다. 혈액순환의 원활해 져 치질을 완화할 수 있기 때문. 수술까지 행하기 전 위와 같은 생활습관 교정으로 치질을 미리 예방하는 것이 중요한 한편 이미 치질 증상이 보인다면 초기에는 의약품을 힘을 빌어 관리를 하는 것도 좋다.
 
한림제약에서는 치질로 인한 통증과 증상을 개선할 수 있는 좌제와 연고를 선보인다. ‘렉센 에스 좌제’는 내치질, 외치질, 항문염, 항문열창, 치루, 항문 수술 증상 완화에 효능이 있으며 프라목신을 함유해 치질로 인한 자극감과 통증을 줄이는 데 효과적이다. 함께 복용할 수 있는 ‘렉센엔 캡슐’은 항문 혈관상태를 개선시켜 치질증상을 완화해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