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종희 KB손보 사장 "내년 고객중심…고객선호도 1위 보험사로 도약"
양종희 KB손보 사장 "내년 고객중심…고객선호도 1위 보험사로 도약"
  • 김현경
  • 승인 2018.12.31 0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김현경 기자] 양종희 KB손해보험 사장이 고객·가치 중심의 선택과 집중을 통해 고객선호도 1위 보험사로 도약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KB손해보험은 지난 29일 수원 소재 KB인재니움 연수원에서 '2019년 경영전략회의'를 열고 내년 도약을 위한 전략방향을 논의했다고 30일 밝혔다. 회의에는 KB손보 및 자회사 임원과 부서장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KB손보는 ▲고객중심 경영 ▲가치 제고를 위한 선택과 집중 ▲디지털 혁신 ▲상생문화 확산 등 내년 4대 추진 과제를 제시했다.
 
특히 고객중심 경영을 추진하기 위해 고객 관점 아래 모든 프로세스와 조직체계를 개편하고, 고객 니즈에 맞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가치 제고를 위한 선택과 집중을 실현하기 위해 가치창출 중심의 조직 및 상품채널로 재구성하고, 신계약 증대 및 보유계약 관리를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디지털 혁신을 위해 성과 실현 기반의 IT역량 혁신과 디지털 기반 업무 프로세스를 재배치할 예정이다. 또 KB손보 플랫폼을 공유하는 영업 가족과 자회사, 협력업체 등 모든 임직원들이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선순환 구조를 확립해 상생문화 확산 과제 역시 달성할 계획이다.
 
이날 회의에서는 올해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양 사장은 "훌륭한 전략과 인프라를 바탕으로 경영을 추진한다 할지라도 그것들로부터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서는 결국 실행이 답"이라며 "2019년은 모든 임직원이 실행을 바탕으로 고객과 가치 중심으로 선택과 집중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