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인터랙티브 동화'로 새로운 오디오 콘텐츠 실험
네이버, '인터랙티브 동화'로 새로운 오디오 콘텐츠 실험
  • 설동협
  • 승인 2018.12.27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설동협 기자] 네이버는 아이들을 위한 인터랙티브 동화 서비스 '동화 만들기'를 공개, 새로운 오디오 콘텐츠 실험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동화만들기'는 이용자의 선택에 따라 이야기의 전개와 결말이 달라지는 인터랙티브 동화 콘텐츠로, 국내에서 이와 관련된 콘텐츠를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네이버는 아동 전문 출판사 '아울북'과 함께, '피노키오', '아기돼지 삼형제', '백설공주' 등 아이들에게 친숙한 명작동화 20편을 인터랙티브 오디오북으로 재구성했다.
 
클로바가 탑재된 스마트 스피커와 클로바앱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동화 만들기 시작해줘" 또는 "백설공주 동화 만들기 하자" 등과 같이 명령하면 동화를 틀어준다.

이야기의 중요한 순간마다 주인공의 행동을 선택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아이의 선택에 따라 이후의 줄거리가 달라진다.
 
디지털 육아 전문가인 정현선 경인교육대학교의 교수는 "아이들이 디지털 콘텐츠를 수동적으로 소비하는 것에 대한 우려가 있는데, 네이버의 인터랙티브 동화는 스스로 이야기를 만들어가기 때문에 아이들의 창의력 발달에 긍정적"이라고 평가했다.
 
이인희 네이버 키즈&오디오서포트 리더는 "아이들을 위한 동화로 시작하지만, 인터랙티브 포맷을 발전시키면 '내가 탐정이 되어 풀어가는 추리 소설'등의 성인 대상 콘텐츠도 시도해볼 수 있을 것"이라며 "추후에는 창작자들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 콘텐츠 제작 플랫폼을 오픈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