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운대, ‘학부모 진로진학콘서트’개최
광운대, ‘학부모 진로진학콘서트’개최
  • 이규석
  • 승인 2018.12.21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운대학교(총장 유지상)은 지난 19일 광운대학교 80주년기념관 3층 대강당에서 고 1·2 및 중 3(예비 고1) 학부모를 대상으로 '입학사정관과 함께 하는 예비 고1·2·3 학부모 진로진학 콘서트'를 개최했다.

환영사에서 문상현 입학처장은 “학생부종합전형에 대한 평가는 다양하지만 대학에서는 학생부종합전형을 통해 전공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다양한 경험을 통해 도전정신과 창의력이 높은 학생들을 선발할 수 있는 입시제도라고 생각한다”며 “오늘 이 자리를 통해 입시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고 자녀의 진로와 진학에 도움을 얻어 가실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세계 대학과 경쟁하며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해 나가고 있는 광운대학교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첫번째 특강은 진학특강으로 조효완 광운대 입학전형전담교수가 ‘학생부종합전형 대비 진학 지도’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조효완 광운대 입학전형전담교수는 한국대학입학사정관협의회 회장을 역임한 바 있다. 조효완 교수는 “학생부종합전형에 대한 기본은 지원할 학과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가지고 얼마나 다양한 활동을 해왔는가”라며 “단순히 입시만을 준비한다는 생각보다 학생 스스로가 무엇을 할 때 행복한지를 먼저 파악하고 결과보다 과정을 즐기며 준비한다면 좋은 결과로 이어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진로특강으로는 채용석 서울배명고등학교 교사가 ‘학생부종합전형 자녀 진로 지도’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이후 조효완 광운대학교 입학전형전담교수를 좌장으로 ‘입학사정관·고교교사에게 묻는다’라는 주제로 토론을 펼쳤다. 패널로는 김지훈 서울여자대학교 입학관리팀장, 백은희 광운대학교 입학사정관, 최현문 한국외대 입학사정관, 안성환 서울 대진고 교사, 채용석 서울 배명고 교사 등이 참석했다.

한편, 광운대는 2019년 1월 22일에 '진로진학지도 역량 강화를 위한 교사 진로진학콘서트'를 개최한다. 행사는 광운대 80주년기념관 3층 강당에서 오후 12시부터 5시까지 진행된다. 
 
행사는 모두 7개의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김경범 서울대 교수의 ‘학생부종합전형의 미래’ 특강을 시작으로 ▲수업방법/평가 ▲진로진학지도 ▲입시준비실제를 주제로 선택 프로그램이 이어진다. 참석자들을 주제별로 2개의 강연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수업평가/방법은 진동섭 전 서울대 입학사정관의 ‘2015개정교육과정과 고교학점제에 따른 수업’과 구리인창고 김덕년 교장의 ‘학생중심의 교실수업’, 진로진학지도는 인창고 임병욱 교장의 ‘학교생활기록부와 진로진학 지도’와 휘문고 신동원 교사의 ‘고교학점제에 따른 진로진학지도’, 입시준비실제는 인천하늘고 김원석 교사의 ‘학생부종합전형 면접준비’와 경기문산고 최승후 교사의 ‘학생부종합전형 자기소개서 준비’가 선택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