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 채용시스템에 '심야면접' 도입
여기어때, 채용시스템에 '심야면접' 도입
  • 설동협
  • 승인 2018.12.04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설동협 기자] 여기어때는 주간에 면접을 치르기 힘든 재직자를 위해 밤늦은 시간까지 입사 면접이 가능한 '심야면접'을 공식 도입한다고 4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심야면접은 평일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 구직자와 면접관의 대면 면접을 가능케 한 제도다. 이를 통해 위드이노베이션으로 이직을 희망하는 타사의 재직자를 배려하고, 더욱 공격적으로 인재를 영입하는데 주력할 것으로 보인다.
 

1.jpg

 
통상 기업의 면접은 평일 낮 시간대에 이뤄진다. 때문에 재직자는 기존 회사에 외근 등 거짓 핑계를 대거나, 연차를 사용해야 한다는 부담이 있었다.

위드이노베이션은 퇴근 후 저녁시간을 활용한 여유 있는 면접을 진행해 인재 확보에 힘을 싣겠다는 계획이다.

심야면접은 1차 전문성 면접을 통과한 경력자 대상이다. 2차 적합성 면접부터 인사 담당자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심야면접의 면접관으로 참여하는 회사 관계자는 임원 등 대부분 리더급이다.
 
여기어때는 크게 '개발·기획'과 '사업·전략' 부문의 공채를 진행 중이다. 더불어 여기어때는 '해외인재 대상 원격 면접' 제도를 도입한다. 전 세계에 있는 글로벌 인재를 확보해 미래 먹거리 사업의 기반을 다진다는 계획이다.

이선용 여기어때 인사총괄은 "일본 등 해외인재를 대상으로 '화상면접'을 통한 채용 전형을 진행 중"이라며 "이를 통해 입사가 결정된 구성원이 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한인뿐만 아니라 다양한 나라의 인재를 적극 채용해 글로벌 시장의 초석을 다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