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송금 서비스에 '뿌리기' 기능 추가 업데이트
카카오페이, 송금 서비스에 '뿌리기' 기능 추가 업데이트
  • 설동협
  • 승인 2018.12.03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설동협 기자] 카카오페이는 송금 서비스에 '뿌리기' 기능을 새로 추가했다고 3일 밝혔다.

'뿌리기'는 좋은 소식이 있을 때 지인들에게 '한 턱' 쏘는 문화에서 착안한 것으로,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송금 서비스로 친구들과 일정 금액을 즐겁게 나눌 수 있는 기능이다.
 


회사에 따르면 사용 방법은 3인 이상의 친구들과 사용 중인 채팅방에서 '송금'을 눌러 '뿌리기'를 선택하면 원하는 당첨 인원과 금액을 설정할 수 있다. '뿌리기' 진행 후 친구들은 '줍기'를 통해 선착순으로 랜덤으로 나눠진 금액을 받을 수 있다.

'줍기'에 성공하면 효과와 함께 뿌린 사람의 프로필 사진과 금액이 적힌 지폐가 화면에 나타나며, 금액의 크기는 선착순과 무관하게 배분되도록 구성돼 재미를 더했다.

아울러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6일부터 20일까지 '나도 한번 만수르' 이벤트를 진행한다. 송년 모임 등 지인들과 감사, 위로, 격려의 시간을 많이 갖게 되는 연말을 맞아 사용자들이 '뿌리기' 기능을 보다 즐겁게 경험할 수 있도록 두 가지 방식으로 기획했다.

'뿌린대로 거두리라'는 1회 1만원 이상 '뿌리기'를 하고 1시간 안에 친구들이 줍기를 성공하면 카카오페이가 '뿌리기'를 한 사람 중 총 10명에게 최대 100만원을 랜덤 지급하는 이벤트다. 지인에게 이벤트를 공유해 참여를 권유하기만 해도 혜택이 제공되는 '알린대로 거두리라' 이벤트도 진행된다.

카카오페이는 "'뿌리기'는 단순 간편 송금을 넘어 더치페이, 예약송금, 송금봉투 등 사용자들의 생활, 문화를 고려한 세심한 기능을 제공해온 카카오페이가 제안하는 새로운 나눔 문화"라며, "특히 한 해를 마무리하며 지인들과 감사의 마음을 나눌 때 '뿌리기'가 유쾌하고 즐거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