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해보험,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기업부문 대상’ 수상
DB손해보험,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기업부문 대상’ 수상
  • 김수향
  • 승인 2018.11.29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김수향 기자] DB손해보험은 제 11회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시상식에서 기업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은 SNS를 활용한 고객지향적 소통마케팅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시상하는 행사다.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인터넷진흥원 등이 후원한다.
 
소통지수와 콘텐츠 경쟁력지수, 운영성 3개 부문에서 기업 및 기관의 평가를 실시한 결과, DB손해보험이 ‘종합지수AAA 78.51’을 기록하며 소비자와 가장 활발하게 소통하는 기업으로 선정됐다.
 
대중의 취향을 파악해 전문적이면서도 시기적절한 정보로 고객에게 긴밀히 다가가고자 노력한 점이 수상의 주요 이유로 꼽혔다.
 
DB손해보험은 다양한 SNS를 운영 중이다. 공식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외에도 자녀보험과 육아 정보를 집중 제공하는 ‘아이사랑 블로그’, 자동차와 운전자보험 정보를 제공하는 ‘내차사랑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
 
 ‘내차사랑 블로그’는 자동차·운전자 전문 블로그로 월평균 30만명의 방문자들과 활발히 소통 중이다. 단순 자동차 관련 콘텐츠 이외에도 계절별 여행지 추천, 휴게소 맛집 추천 등 이색적인 주제로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하고 있다.
 
‘아이사랑 블로그’에서는 건강, 임신, 육아 등 어린이보험 가입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유익한 정보를 지속 제공하고 있다. 사내 전문 필진들 외에도 파워블로거로 구성된 서포터즈들과 육아맘들이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DB손해보험 측은 "앞으로도 고객에게 큰 도움이 될 다양한 정보 콘텐츠를 제공해 새로이 변경된 사명처럼 늘 세련되고 트렌디한 방식으로 고객과 소통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