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넷캅 '온백신', 국내 모바일 백신 최초로 'PCSL' 인증 획득
아이넷캅 '온백신', 국내 모바일 백신 최초로 'PCSL' 인증 획득
  • 설동협
  • 승인 2018.11.26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설동협 기자] 아이넷캅은 자사가 개발한 인공지능 모바일 안티바이러스 솔루션인 '온백신(OnVaccine)'이 국내 모바일 안티바이러스 제품으로는 최초로 글로벌 보안제품 테스트 기관인 ‘PC시큐리티랩(PCSL)’의 인증을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PCSL은 AV-테스트 등과 더불어 각종 보안 제품에 대한 탐지 테스트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안티바이러스 인증 기관으로, 3개월마다 공개 테스트를 진행해 홈페이지에 결과를 게시한다.
 

 
테스트는 악성앱과 정상앱 샘플을 기반으로 탐지율과 오탐율을 체크하고 이를 점수로 환산해 일정 점수 이상 받을 경우 우수한 안티바이러스 제품이라는 것을 1년간 보증해준다.

 
온백신은 지난 9월에 처음 PCSL 테스트에 참가해 탐지율 99.3%를 기록했으며, 이번 11월 테스트에서 탐지율을 99.83%까지 끌어올려 악성앱 탐지 기능을 더욱 강화했다.
 
유동훈 아이넷캅 기술이사는 "2회 연속 AV-테스트 인증 획득에 이어 PCSL까지 인증을 획득하며 온백신의 기술력 입증은 물론 안정적인 서비스가 가능한 단계까지 완성됐다고 판단한다"며 "많은 분들이 온백신을 사용하실 수 있도록 전 직원이 최선을 다해 개발하고 있으니 조만간 좋은 소식을 전해드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