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 '2018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 수상
삼성카드, '2018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 수상
  • 김수향
  • 승인 2018.11.23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김수향 기자] 삼성카드는 교육부가 주관하는 2018 대한민국 교육기부 박람회에서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교육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2015년부터 운영한 교육 분야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골든벨 스쿨'이 교육기부 활성화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교육기부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은 교육기부 활성화와 신교육기부 문화 확산에 공헌한 우수한 기관 및 개인을 발굴해 포상하는 제도다. 2012년부터 교육부 주관으로 시행하고 있다.
 

삼성카드가 운영하는 골든벨 스쿨은 청소년의 수학에 대한 관심 증대와 수학적 사고력 향상 및 빅데이터 분야에 대한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자체 개발한 교육 기부 프로그램이다. 삼성카드는 골든벨 스쿨에서 활용할 교육툴키트(TOOL KIT)도 교육 콘텐츠 전문 업체와 협업하여 직접 제작했다. 교육툴키트는 청소년의 흥미를 유발하기 위해 보드게임 형식으로 만들었다.
 
현재까지 232개 학교 2만3000여 명의 학생이 골든벨 스쿨에 참여했다. 또 참여 학교 모집이 일주일 만에 마감 되는 등 교사 및 학생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골든벨 스쿨은 중학생 수포자(수학 포기자) 증가라는 사회 문제에 대한 고민에서부터 출발한 프로그램이다. 이처럼 앞으로도 사회와 소통하고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다양한 공유가치경영(CSV)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