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 목도리·장갑 DIY 키트 '1+1' 나눔행사
삼성카드, 목도리·장갑 DIY 키트 '1+1' 나눔행사
  • 김수향
  • 승인 2018.11.19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김수향 기자] 삼성카드는 운영 중인 출산·육아 커뮤니티 서비스 '베이비스토리'를 통해 온기가 필요한 아이들에게 목도리와 장갑을 선물하는 '산타 베이비의 선물' 행사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삼성카드의 CSV(공유가치창출) 경영의 일환이다. 이는 기업이 수익 일부를 사회에 환원하는 CSR(사회공헌활동)에서 한 발 더 나아가 기업이 주도적으로 사회 현안 해결 및 사업기회를 동시에 창출하는 활동을 의미한다.

 

 

이번 행사는 세번째 '일상+나눔' 행사로, 이전 행사와 동일하게 회원들의 참여로 이뤄진다. 베이비스토리 회원들은 베이비스토리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이달 25일까지 행사 참여 응모가 가능하다. 이후 추첨을 통해 총200명의 회원에게 목도리 DIY 키트와 장갑 DIY 키트를 제공한다. 지난 두 차례의 행사에서는 미혼모 아이에게 아기 신발과 애착인형을 선물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신청한 회원이 직접 목도리와 장갑을 완성하면 둘 중 하나는 본인 아이에게, 나머지 하나는 아동 지원 단체를 통해 보육원 아이에게 제공된다. 또 목도리와 장갑 제작 참여자의 자녀 이름으로 모바일 기부 인증서를 제공해 캠페인의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목도리와 장갑을 제작하는 재원은 그간 베이비스토리에서 게시물 등록 시 50원씩 적립된 금액을 활용한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베이비스토리는 앞으로도 출산과 육아를 지원하고, 회원이 참여하는 소외 계층과의 나눔 행사도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