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호텔, 2030세대가 뽑은 호텔 'Top 3' 발표
데일리호텔, 2030세대가 뽑은 호텔 'Top 3' 발표
  • 설동협
  • 승인 2018.11.13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설동협 기자] 호텔&레스토랑 예약 앱 데일리호텔(대표 신인식)은 13일 지난 달 진행했던 '영영없을 가격' 이벤트의 응답 자료를 기반으로, 고객이 뽑은 워너비 호텔 리스트와 방문 사유, 지역 등의 트렌드를 발표했다.


영영없을 가격은 워너비 호텔에 묵고 싶은 사연을 응모해 매일 1명씩을 추첨해 총 9명을 원하는 호텔에 특급가격으로 보내주는 이벤트로, 9일간 약 1만 5천명이 참여할 만큼 큰 호응을 얻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워너비 호텔 1위는 시그니엘 서울이 차지했다. 지난 10월 아시아 최고의 호텔로 선정되기도 한 시그니엘 서울은 환상적인 전망과 세련된 인테리어, 하늘 위에서 제공되는 품격 있는 서비스까지 모두 갖춰 가장 많은 고객들이 경험해 보고 싶은 호텔 1위로 꼽았다. 
 
2위는 서울 신라호텔, 3위는 인천 파라다이스 시티 호텔이 선정되었다. 서울 신라호텔은 도심 속에서 격조 높은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데일리호텔 고객이 직접 뽑은 데일리 트루어워즈에서 가족 스테이 부문 최고의 스테이에 선정된 곳이다.
 
또, 인천 파라다이스 시티 호텔은 아트 갤러리, 온수풀, 실내 테마파크 등을 갖춘 복합리조트로 각광받고 있어 두 호텔 모두 가족과 함께 방문하고자 하는 사연이 주를 이뤘다.
 
이번 이벤트는 20대가 응모자 중 절반 이상인 56%를 차지해 특급호텔에 대한 관심과 방문 의지가 가장 높은 세대임을 알 수 있었다. 이어 30대는 29%를 차지해 2030세대가 호텔을 소비하는 주요 계층으로 파악됐다.
 
이와 함께 워너비 호텔에 묵고 싶은 사연의 키워드를 분석한 결과, 가장 눈에 띈 것은 함께 방문하는 주체, 그 중에서도 '연인'이 가장 많았다. 지역은 서울이 49%로 가장 높았고 부산이 28%로 그 뒤를 이었다.
 
특히 서울은 특1급 호텔이 밀집 돼 있어 계절에 관계없이 특급호텔의 서비스를 경험하고 싶은 고객이 꾸준하다는 분석이다.

신인식 데일리호텔 대표는 “영영없을 가격 이벤트를 통해 고객이 선호하는 호텔과 방문 목적 등 고객의 생각을 가까이에서 들을 수 있었다”며 “고객의 목소리에 더욱 귀기울여 더 많은 분들이 데일리호텔을 통해 특별한 하루를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데일리호텔은 호텔에서의 하루를 더욱 풍성하게 할 레스토랑 기획전도 진행 중이다. 이달 23일까지 서울 웨스틴조선 호텔의 아리아, 루브리카, 나인스게이트, 조선델리와 부산 웨스틴조선 호텔의 까밀리아, 오킴스, 파노라마 라운지, 셔블 등 웨스틴조선 호텔 레스토랑을 최대 23%할인된 특가로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