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웹툰&카카오페이지 인기 웹툰‘죽어도 좋아’ 드라마로 재탄생
다음웹툰&카카오페이지 인기 웹툰‘죽어도 좋아’ 드라마로 재탄생
  • 설동협
  • 승인 2018.11.05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설동협 기자] 다음웹툰과 카카오페이지의 인기웹툰‘죽어도 좋아(작가 골드키위새)’가 드라마로 재탄생한다.

 
원작 ‘죽어도 좋아’는 2015년 다음웹툰에서 연재, 누적 열람1억뷰를 기록한 히트작이다.
 
주인공 이루다와 미운 직속상사 백과장의 오피스 라이프를 다룬 내용으로 하루가 무한반복되는 독특한 설정과 리얼하게 직장생활을 풀어낸 디테일로 주목받았다.
 
또한 2015년 한국만화가협회와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 주관하는 ‘오늘의 우리만화’에 선정되는 등 작품성과 완성도를 인정받기도 했다.
 
다음웹툰과 카카오페이지는 ‘죽어도 좋아’의 첫방송을 앞두고 5일 저녁6시30분 드라마챗 라이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강지환, 백진희, 공명, 박솔미, 류현경 등 주요 배우5명이 출연해 카카오톡 오픈채팅으로 시청자들과 소통한다.
 
오픈채팅은 페이스북 댓글이벤트 추첨을 통해 선정된 ‘죽어도 좋아’ 원작 팬들이 참여하며, 해당 라이브 방송은 카카오페이지, 다음웹툰, 카카오톡#방송 탭, 다음 앱, 카카오TV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다음웹툰과 카카오페이지는 드라마챗 라이브 및 첫방송을 기념해 원작 웹툰을 열람하는 이용자들 중 추첨을 통해 캐시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드라마 첫방송 날인 7일부터 13일까지 선착순으로 카카오페이지에서 드라마 다시보기 이용권을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죽어도 좋아’ 드라마 전용 포인트도 선물할 예정이다.
 
다음웹툰과 카카오페이지의 인기웹툰‘죽어도 좋아’를 원작으로 한 드라마 ‘죽어도 좋아’는 오는 7일 수요일 오후10시 KBS 2TV에서 첫 방송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