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찬닷컴 "스타강사가 되고 싶다면 도전하라" 코칭과정 개설
권영찬닷컴 "스타강사가 되고 싶다면 도전하라" 코칭과정 개설
  • 이연춘
  • 승인 2018.11.05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이연춘 기자] 스타강사 사관학교로 잘 알려진 교육 전문기업인 (주)권영찬닷컴이 최근 '자신의 분야에서 스타강사가 되고 싶다면 도전하라' 코칭과정을 새롭게 개설한다.

권영찬닷컴은 현재 다양한 대기업과 공기업에서 ‘사내교육’, ‘인성교육’, ‘인문학교육’ 등을 진행하며 사내교육 전문기업으로 잘 알려져 있다. 또, 지자체와 다양한 지역사회 커뮤니티들을 대상으로 ‘교양교육’, ‘인문학교육’ 등을 진행하며 스타강사 사관학교로도 잘 알려져 있다.
 
권영찬닷컴의 대표이사를 맡고 있는 백광(伯桄) 권영찬 교수는 "이번 스타강사 전문가 코칭 과정’은 기초과정에서부터 시작해서 심화과정, 스타강사 전문가 과정으로 나뉘며, 개인별 역량에 따라서 다양하게 스타강사가 되는 과정을 진행하게 될 예정이다"고 5일 밝혔다.
 


권 교수는 최근 한 대기업에서 “자신의 분야에서 최고가 되기 위한 조건”에 대한 다양한 내용을 전하며 감동을 선사한바 있다. 백광 교수는 최근 교보생명 다이렉트보험 시상식과 풀무원로하스 시상식에서 ‘자신의 분야에서 최고의 프로 전문가(스타강사)가 되는 과정’을 강연하며 큰 박수를 받은바 있다.

그는 “자신의 분야에서 최고가 되기 위한 조건”에 대한 내용을 전하며, 늦었다고 포기하지 말고 최선을 다하라고 설명한다. 백광 교수는 지난 2009년부터 기업에서 인문학강연을 진행하며 스타강사로서 많은 사랑을 받았다.

하지만 학문에 대한 욕구와 함께 ‘내가 정말 제대로 강연을 하고 있나?’라는 질문을 나 스스로에게 던지고 지난 2013년 40대 중반의 나이에 연세대학교 상담코칭 대학원 석사에 들어가게 되었다고 자신의 경험담을 전했다.

그리고 ‘개그맨이 웬 상담코칭 대학원?’, ‘강사로 바쁜데 졸업은 할 수 있을까?’ 등 다양한 오해와 편견 그리고 선입견에 힘든 시간을 보내기도 했다고 솔직하게 고백했다. 하지만 백광 권영찬 교수는 졸업과 함께 대학의 상담코칭심리 겸임교수로 활동하며 상담코칭 계에서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또, 육아의 중요성을 느끼며 일과 함께 육아에 집중하다가 지난 2016년 국민대학교 문화교차학 문화심리사회학 박사과정에 입학하게 되었으며 현재는 박사수료와 함께 ‘동, 서양 고전을 통한 회복탄력성’에 대한 박사연구를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