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해보험, 국내 최초 '유해화학물질 환경오염 배상위험도 평가방법론’ 특허
DB손해보험, 국내 최초 '유해화학물질 환경오염 배상위험도 평가방법론’ 특허
  • 김현경
  • 승인 2018.10.29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김현경 기자] DB손해보험(사장 김정남)은 환경책임보험관련 ‘유해화학물질의 환경오염배상위험도평가 방법론’으로 특허를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획득한 특허의 발명 명칭은 ‘유해화학물질의 환경오염배상위험도 평가 방법론 및 이를 이용한 환경책임보험 산출시스템’이다.

 

DB손해보험이 이번에 취득한 특허는 20년간 그 권리를 보호받는다. 이로써 이번에 등록한 유해화학물질의 환경오염배상 위험도평가 방법론은 향후 DB손해보험이 독점적으로 사용하게 됐다. 
 
환경오염배상 위험도평가 방법론은 유해화학물질의 배상위험도를 정량적으로 산정하는 방법 및 프로세스로서 환경책임보험의 위험률 산정 기초자료로 활용될 수 있다.
 
환경책임보험은 환경오염피해 배상책임 및 구제에 관한 법률에 따라 운용되고 있으며, 환경부와 함께 DB손해보험 외 2개사업자가 1기(2016년 7월 1일부터 2019년 6월 30일까지) 사업자로 선정돼 관련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DB손해보험은 이번 특허취득을 계기로 진보된 환경오염배상위험을 담보 할 수 있는 상품개발과 정량적인 환경배상위험도 제공이 가능하며, 사업장에서는 배상위험도가 높은 유해화학물질에 대해서 보다 정교하고 안정적인 위험관리가 가능해질 것으로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