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원미디어, '조이드 와일드' 24일 본방영 전격 개시
대원미디어, '조이드 와일드' 24일 본방영 전격 개시
  • 구남영
  • 승인 2018.10.23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구남영기자] 대한민국 대표 문화 콘텐츠 기업인 대원미디어(048910 대표 정욱, 정동훈)는 하반기 화제작으로 평가를 받고 있는 '조이드 와일드'의 TV 애니메이션 본 방영을 오는 10월 24일 개시한다. 어린이채널 '챔프', '애니박스'를 시작으로 이어지는 25일에는 '애니원' 채널에서도 방영을 실시하여 현재까지 총 6개 채널 편성이 확정되어 있다.
 
'조이드 와일드'의 본 방영에 앞서 추석연휴에는 1~4화 특별방영을 실시하여 주말 저녁 황금시간대 어린이채널 동시간대 시청률 TOP3를 달성하기도 하는 등 '조이드 와일드'의 국내 방영을 기다려온 팬들의 큰 호응을 확인할 수 있었다.
 
'조이드 와일드'는 기계 생명체 조이드와 주인공들이 교감을 이뤄 '와일드 블래스트'라는 신비한 힘을 폭발시켜 세상을 지배하려는 데스메탈 제국에 대항한다는 독특한 스토리 담고 있으며, 조이드들의 화려한 액션이 어우러져 영상미를 더할 것으로 보인다.
 
TV 애니메이션과 함께 완구도 팬들의 큰 사랑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조이드 와일드' 완구는 대원미디어의 직영 온라인샵인 '대원샵'을 비롯해 국내 대형마트와 온라인쇼핑몰 및 소셜마켓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주인공 기체인 '와일드 라이거'와 라이벌 기체인 '길 랩터' 등 6종을 시작으로 현재 '그라키오사우르스'와 '크워가' 2종도 추가로 선보였다. 연말까지 총 11종까지 라인업을 추가해 팬들의 기대에 부응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조이드 와일드'의 메인 완구뿐만 아니라 '와일드 블래스트 미니 컬렉션'이라는 캡슐 토이와 '조이드 와일드 직소퍼즐' 등 '조이드 와일드' 관련 상품들이 출시되어 조이드 팬들에게 다양한 재미를 전할 것으로 보인다. 향후 '조이드 와일드'의 IP를 활용한 다양한 상품화가 예정 및 진행중이며 관련 상품들이 순차적으로 출시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조이드 와일드' 완구의 국내 판매 개시와 함께 유튜브 등의 공간을 통해 다양한 리뷰 영상들이 게재되는 등 대중들의 큰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지난 9월에는 유튜브를 통해 '조이드 와일드' TV 애니메이션 1화를 국내 최초로 선 공개하며 본 방영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