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영 의원 "종합감사 단 한 번도 받지 않은 사립대 고대, 연대 등 111개교"
김해영 의원 "종합감사 단 한 번도 받지 않은 사립대 고대, 연대 등 111개교"
  • 백승원
  • 승인 2018.10.10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백승원기자] 더불어민주당 김해영 의원(부산 연제·교육위)이 교육부로부터 제출받은 ‘종합감사 미실시 대학’자료에 따르면, 개교 이래 단 한 번도 감사를 받지 않은 사립대학은 350개교 중 111교(대학 61교, 전문대 50교)로 전체 사립대학의 32%에 달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이 중 단 한 번도 종합감사를 받지 않은 대학에는 경희대, 고려대, 서강대, 연세대, 홍익대 등 주요 사립대도 포함되어 있다.
 
또한, 최근 15년간 사립대학 감사 실시현황을 보면 연평균 6.4개의 대학을 감사하고 있으며 단 한 번도 종합감사를 받지 않은 대학만을 대상으로 감사를 실시해도 앞으로 17년 이상이 걸릴 전망이다.
 
매년 같은 문제가 지적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교육부의 감사가 크게 변하지 않는 것은 사립대학 감사 전담인력이 2015년 8명에서 현재 9명에 불과하기 때문이다.
 

대학 1.jpg

 

대학 2.jpg

김해영 의원은“사립대의 투명한 운영을 위해서는 교육부의 적극적인 감사활동이 필요하다”며 “사립대 감사인원확충을 통해 감사의 구멍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종합감사를 받지않는 대학은 61개교이고, 전문대학은 50개교에 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