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그룹, 이웃사랑 성금 30억원 기탁
한진그룹, 이웃사랑 성금 30억원 기탁
  • 승인 2015.12.29 1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조양호 회장
 
[비즈트리뷴] 한진그룹(회장 조양호)이 29일 오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이웃사랑 성금 30억원을 기탁했다.

성금은 지창훈 대한항공 총괄사장이 서울 중구 정동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방문해 전달했다.

한진그룹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글로벌 물류기업으로서의 특성을 십분 살려 국내외 재난 지역에 긴급 구호물자를 수송하는 한편,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국내외 봉사활동,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노력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특히 한진그룹 주력사인 대한항공은 네팔 대지진 이재민들과 미얀마 홍수 피해자들을 위해 구호품을 지원하고 이를 무상수송 하는 등 글로벌 선도항공사로서의 책임을 다해왔다.

또한 임직원들의 급여 일부를 사회봉사기금으로 적립하는 끝전 모으기 운동 등을 통해 따뜻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노력에 동참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사랑나눔 일일카페를 통해 수익금 전액을 국제아동돕기연합에 전달해 기아로 고통 받고 있는 전 세계 어린이들을 돕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는 한편,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연탄 배달 및 김장 나눔 행사 등도 갖고 있다.

아울러 지역사회공헌 및 재능기부 봉사활동의 일환으로 방과 후 별도의 과외활동이 어려운 인천공항 인근 초등학생들을 위한 영어교실을 정기적으로 열고 있으며, 부산과 김해시의 초등학생들에게 과학기술 원리를 쉽게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주니어 공학교실 행사를 개최해오고 있다.

한진그룹은 앞으로도 국내외에서 보다 적극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 이웃과 함께하는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나가는데 더욱 힘쓸 계획이다. [비즈트리뷴 권안나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