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범용 암호화폐 링크,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BITBOX’서 첫 분배 시작
라인 범용 암호화폐 링크,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BITBOX’서 첫 분배 시작
  • 김려흔
  • 승인 2018.09.04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목 없음.jpg
사진제공=라인주식회사

 

[비즈트리뷴=김려흔 기자] 라인 주식회사(LINE Corporation 대표 이데자와 다케시)는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박스(BITBOX)’에서 라인의 범용 암호화폐인 링크(LINK / link.network) 분배를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링크(LINK)는 기존 암호화폐와 다르게 자금조달목적의 ICO(암호화폐공개)를 진행하지 않고, 라인 생태계 내의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유저 보상(Reward)'  개념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링크(LINK)는 향후 출시될 라인의 사용자 보상 기반 콘텐츠 등의 디앱(dApp) 뿐 아니라 콘텐츠, 커머스, 소셜, 게임, 암호화폐 거래소 등 다양한 서비스에서 지불 및 보상수단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비트박스는 링크(LINK)를 분배하는 첫번째 방식으로 오는 30일까지 비트박스 거래소 이용자 전원에게 자기 거래(Self-dealing)를 제외한 총 거래량 0.1% 상당의 ‘링크(LINK)’를 제공하며,  지급 내역은 계정 내 잔액 탭(Balance tab)에서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비트박스에서 해당 기간 내 무료로 분배되는 링크(LINK)의 한도는 일일 최대 200만달러, 계정당 일일 1000달러 상당이다.


링크(LINK)의 가격은 비트박스 독점 론칭 후, 시장가격에 의해 형성될 예정이다. 다만 비트박스 내에서 무료로 분배되는 링크(LINK)의 최저가치는 5달러 가량이다.

 

또한 라인은 오는 20일까지 ‘비트박스’ 이용자들의 모든 거래에 대해 수수료 면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라인 관계자는 "비트박스 거래소를 더욱 활성화하고, 이용자들이 일상생활에서 쉽고 편리하게 암호화폐를 접할 수 있도록 토큰 이코노미 생태계 조성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