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부천, 부천시 지역 사회 발전 유공 표창
CGV부천, 부천시 지역 사회 발전 유공 표창
  • 김려흔
  • 승인 2018.09.03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김려흔 기자] CGV부천이 지역 사회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부천시장 표창을 수상했다.

 
CGV부천은 부천시립원미도서관과 연계해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특색 있는 문화 공간을 조성하고 영화와 연계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역 사회와 활발히 소통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지난해 11월 CGV부천 로비에 책과 영화가 있는 문화공간 ‘팝콘’을 오픈했다.
 
‘팝콘’은 영화와 관련된 도서 및 전문지 4000여권을 구비한 부천시립 영화 전문 도서관이다. 도서 대여 서비스 외에도 시민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 ‘플로리스트 체험’, ‘레고 교실’, ‘3D 펜 체험’, ‘네일아트 체험’, ‘팝아트 초상화 그리기’, ‘에코백 만들기’ 등 매월 다양한 주제로 펼쳐진다. 
 
뿐만 아니라 CGV부천은 부천시 소재의 시립 도서관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극장 할인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시민들의 문화 활동 증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CGV부천은 지역 청소년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사회 공헌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중학교 과정의 ‘자유학기제’와 연계한 직업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영화관 내 다양한 공간을 둘러보고, 매니저 직무 소개, 영사실 방문 및 영사 업무 등을 체험할 수 있다.
 
CGV 오감체험특별관 4DX 체험 및 영화 예고편 제작 등의 과정에도 참여할 수 있다.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된 이 프로그램은 지난해 첫 시행 이후 지금까지 약 1200여 명의 부천시 중학생들이 참여했다.
 
CGV부천 이아연 CM(Culture Mediator)은 “부천시를 비롯한 유관 기관 및 단체와의 협력으로 시민들에게다양한 편의와 즐거움을 제공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CGV부천은 영화와 다양한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지역 대표 문화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