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8월 신작 향연 끝에서 멈췄다…업데이틑&이벤트 여전! ' 서머너즈워 · 영웅 · 라그M
[게임,오늘]8월 신작 향연 끝에서 멈췄다…업데이틑&이벤트 여전! ' 서머너즈워 · 영웅 · 라그M
  • 김상두
  • 승인 2018.08.31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줄뉴스-8월 31일]성남시, 9월 1일과 2일 '성남 게임월드 페스티벌' 개최

[비즈트리뷴] 8월, 하루가 멀다 하고 전해진 신작 소식이 급감했다. 업데이트와 이벤트는 여전했다.
 
컴투스는 글로벌 흥행대작 모바일RPG '서머너즈워'에 신규 몬스터를 추가했다. 태생 5성 ’드루이드’와 태생 4성 ‘드라이어드’다.
 
NHN엔터테인먼트는 7월 26일 출시해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낚시 게임 '피쉬아일앤드:정령의 항로'에서 모바일 생방송 퀴즈쇼 '쇼 ‘페이큐(PAYQ)’와 콜라보레이션 특집 방송을 8월 31일부터 9월 2일까지 진행한다.
 
개그맨 유민상이 사회를 맡는 특집 방송은, 10명 이하의 우승자가 나올 때까지 문제를 출제하는 데스매치 방식으로 진행한다.
 
피쉬아일랜드: 정령의 항로, 낚시, 게임과 관련한 문제를 마련했으며, 우승자에게는 1000만 포인트의 우승 상금을 즉시 배분할 예정이다.
 
이 외 네시삼십삼분과 그라비티는 자사의 간판 모바일게임 '영웅for kakoa'와 '라그나로크M' 의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한편 카카오게임즈와 선데이토즈는 자사의 대표 게임들이 업데이트 이후 인기가 재상승 중이라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는 펄어비스가 개발한 '검은사막'이 지난 8월 23일 '리마스터' 업데이트 이후 복귀 및 신규 이용자가 늘었다고 밝혔다.
 
선데이토즈는 인기 퍼즐게임 '애니팡3'이 지난해 추가된 미니게임(마녀의 탑) 누적 플레이가  1억4000만건을 넘었다고 전했다.
 
[Today's Hot]
▶펄어비스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MORPG ‘검은사막’이 8월 23일 진행된 ‘그래픽 및 사운드 리마스터’ 업데이트 이후 국내 및 북미, 유럽 이용자가 각각 23% 증가했다고 밝혔다.

 
▶선데이토즈
‘애니팡3’에서 2017년 8월부터 선보인 퍼즐 게임 ‘마녀의탑’이 누적 플레이 8월 30일 기준 1억 4천만여 건을 넘어서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사전예약]
▶유주게임즈코리아(지사장 Bruce Bao)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RPG ‘리그 오브 엔젤스’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컴투스
글로벌 흥행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 새로운 몬스터 2종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NHN엔터테인먼트
모바일 생방송 퀴즈쇼 ‘페이큐(PAYQ)’에서 2일(일) 밤 9시에 리듬액션 캐주얼 낚시게임 '피쉬아일랜드: 정령의 항로'와 특집 콜라보를 진행한다.

 
▶네시삼십삼분
스테디셀러 모바일게임 ‘영웅 for kakao’(개발사 썸에이지)에 환생 영웅 ‘우주수호대 메타맨’을 추가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넷마블
수집형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Fate/Grand Order)'에서 카멜롯 픽업 캠페인 2탄을 실시한다.
 
▶신스타임즈
8월 31일 해상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해전 1942’에서 19회 서버 최강전 대망의 결승전을 진행한다.
 
▶조이맥스
모바일 런게임 '윈드러너Z for kakao'에 ‘스페셜 모드’를 공개했다.
 
▶이펀컴퍼니
전략 SLG ‘삼국지M’ 홍보모델로 배우 이시언과 가수 홍진영을 발탁했다.
 
▶데브시스터즈
쿠키런(대표 김종흔)이 개발한 런게임 '쿠키런: 오븐브레이크'에 협동 시스템(우정런)을 업데이트했다.
 
▶그라비티
모바일 RPG ‘라그나로크R’에서 서버통합을 기념해 풍성한 이벤트를 9월 5일까지 실시한다.
 
▶그라비티
MMORPG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에서 ‘유노’ 지역 메인 퀘스트를 추가하고, 신규 펫을 공개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반다이 남코 엔터테인먼트
‘소드 아트 온라인 –메모리 디프래그-’ 서비스 2주년을 맞아 기념 캠페인을 개최한다.
 
[Update & Event-온라인&콘솔]
▶넥슨
8월 31일부터 MMORPG ‘천애명월도’의 네이버 채널링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드래곤플라이
8월 31일부터 9월 2일까지 울산 동천체육관에서 열리는 ‘2018 울산 미래박람회’의 KT(대표 황창규) 부스를 통해 ‘또봇 VR’ 체험존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와이제이엠게임즈
원이멀스(공동대표이사 민용재, 임종균)가 ‘몬스터호텔 팝스틱(원제: Hotel Transylvania Popstic)’의 국내 사용에 관한 독점계약을 체결, 프리미엄 VR 카페 ‘엔터 VR’에서의 서비스를 개시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성남시
9월 1일과 2일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성남 게임월드 페스티벌 2018'을 개최, 아프리카TV 배틀그라운드 멸망전, 크리에이터 e스포츠 게임 대회를 비롯해 코스튬 콘테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e스포츠]
▶엔씨소프트
‘인텔 블레이드 & 소울 토너먼트 2018 월드 챔피언십’ 결선 티켓을 오는 9월 3일부터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