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면세점, 中 유니온페이와 전략적 제휴
신세계면세점, 中 유니온페이와 전략적 제휴
  • 이연춘
  • 승인 2018.08.31 0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이연춘 기자] 신세계면세점이 중국인 고객의 편의 확대를 위해 유니온페이 QR 간편 결제 시스템을 도입하고, 별도 라운지 마련 등 전략적 차별화에 나선다.
 
신새계면세점은 업계 최초로 전 지점에 중국 최대 카드사인 유니온페이의 QR코드간편결제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31일 밝혔다.
 
유니온페이는 중국인 관광객 대다수가 사용하는 주요 결제 방식으로, 지난해 총 거래액은 한화 약 1경6000조원에 이를 정도로 독보적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유니온페이의 자체 QR 결제 서비스인 ‘Unionpay’ APP은 집계된 회원 수는 약 7000만 명이다. 중국인 고객들은 편리성과 보안성이 높은 QR코드 결제를 선호하는 만큼, 이번 디지털 페이의 전격 도입으로 다양한 고객층 확보가 용이해질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최근 오픈 한 강남점 내 유니온페이 VIP 고객 전용 프리미엄라운지도 선보였다.
 
유니온페이 프리미엄라운지는 면세업계 최초로 명동점에 오픈한 바 있으며,  강남점은 명동점에 이어 두 번째다. 각 지점별 라운지 고객들을 대상으로는 각종 음료 서비스부터, 짐 보관, 관광정보 안내 등 세심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유니온페이와 다각도로 협력한 결과 올해 4월부터 8월까지의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평균 52% 신장했다. 신세계면세점은 전점에서 이용 가능한 QR코드 간편결제, VIP라운지 등 서비스로 향후 구매력이 높은 개별관광객 유치에 탄력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다양한 중국 고객의 니즈에 맞춘 결제 시스템을 도입해 중국 여행객이 보다 편리한 한국 여행 환경을 조성하도록 선도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