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 창업지원단, 6기 INU Startup Frontier 해단식 개최
인천대 창업지원단, 6기 INU Startup Frontier 해단식 개최
  • 김려흔
  • 승인 2018.08.29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대학교 창업지원단(단장 김관호)은 29일 미추홀캠퍼스에서 제6기 INU Startup Frontier 모의IR 경진대회 시상식 및 해단식을 진행했다.
 
모의IR경진대회는 7월부터 진행된 Frontier 교육과정을 통해 발굴·육성된 아이템을 중국 현지 VC에게 평가받는 자리로 대상(1) 최우수상(1) 우수상(1)을 선정했다.
 
대상에는 1조 RESPET(애견 미세먼지 마스크), 최우수상에는 4조 허니랩(내 아이를 위한 안전한 식품 포장팩), 우수상에는 5조, 미네랄 Tok Talk(내 아이를 위한 미네랄 물티슈)가 선정됐다.
 
대상팀으로 선정된 Frontier 1조 박범준 학생(경영학부, 4학년)은 “한국에서부터 준비한 창업아이템을 중국에서 조사하는 과정이 쉽지는 않았지만, 조원들과 함께 열심히 준비하여 중국 VC 앞에서 우리의 아이템을 발표하고 평가받은 결과가 대상 수상으로 이어져 기쁘다”며 “Frontier를 통해 배운 과정들이 실제 창업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제 6기 INUStartupFrontier는 지난 8월 17일부터 21일까지 4박 5일간 중국 상해 전역에서 창업전문가의 강연, 중국 현지 창업자 및 투자자와의 만남 및 창업아이템 고도화를 위한 시장조사 등을 진행한 바 있다.
 
이날 동시에 진행된 해단식에서는 모든 과정을 이수한 학생들에게 수료증이 수여됐다. 
 
2013년도부터 진행된 INU Startup Frontier는 교내의 우수한 아이템을 발굴하고, 창업 준비단계의 학생들에게 사전교육, 멘토링은 물론 해외창업교육연수, 모의IR경진대회까지 지원하는 집중형 창업육성프로그램으로 청년창업자를 발굴하기위해 인천대학교에서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해외창업교육연수 프로그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