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삼성페이 교통카드 서비스' 오픈
삼성전자, '삼성페이 교통카드 서비스' 오픈
  • 승인 2015.12.08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 삼성전자가 ‘삼성 페이’를 통해 대중교통을 보다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삼성 페이 교통카드 서비스’를 8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 삼성페이 교통카드 서비스 오픈 l 삼성전자
 

‘삼성 페이 교통카드 서비스’는 ‘삼성 페이’에서 모바일 티머니와 캐시비 교통카드를 발급 받아 사용 가능하고, 기존 발급된 카드가 있을 경우에는 불러오기를 통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발급 후에는 애플리케이션 실행 없이도 그냥 스마트폰을 교통카드 결제기에 대기만 하면 바로 결제가 이뤄져 매우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기존 ‘삼성 페이’에 등록해 놓은 신용·체크카드를 통해 후불 혹은 선불 충전이 가능해 더욱 편리하다.
 
현재 모바일 티머니는 삼성카드와 KB국민카드로 충전이 가능하며, 모바일 캐시비는 롯데카드로 이용할 수 있다.

교통 결제가 가능한 제휴 카드사는 지속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삼성 페이’가 오프라인 결제는 물론, 온라인 결제, 멤버십 서비스, 교통카드 서비스까지 모두 제공함에 따라, ‘삼성 페이’ 사용자들은 여러 개의 카드를 지갑에 넣고 다니지 않아도 편리하게 일상생활을 할수 있게 됐다.

한편 ‘삼성 페이’는 최근 누적 결제금액 2,500억원, 누적 결제건수 1,000만건을 돌파했다.

지난 10월말 가입자 100만명과 누적 결제 금액 1,000억원을 돌파한 후 약1개월여 만에 누적 결제 금액 2,500억원을 기록하며 사용 저변을 빠르게 넓혀가고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삼성 페이가 교통카드 기능까지 지원하게 되면서 소비자들이 일상 생활에서 더욱 편리하고 다양하게 모바일 결제를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사들과 지속 협력해 소비자들이 지갑 없이 결제하는 라이프스타일에 더욱 가까워질 수 있도록 편의성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티머니와 캐시비는 ‘삼성 페이 교통카드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캐시백 제공, 충전 수수료 면제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삼성 페이’ 애플리케이션의 이벤트 페이지와 티머니(www.t-money.co.kr), 캐시비(www.cashbee.co.kr)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트리뷴 권안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