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착한가게' 지원 업무협약
삼성카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착한가게' 지원 업무협약
  • 김현경
  • 승인 2018.08.23 1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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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트리뷴=김현경 기자] 삼성카드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착한가게'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업무 협약식에는 원기찬 삼성카드 대표이사 사장과 김연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총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사랑의열매로 잘 알려진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1998년 설립된 사회복지법인으로 개인·기업·착한가게 등으로부터 기부금을 받아 저소득층과 도움이 필요한 곳(아동·청소년, 장애인, 노인)을 지원하는 사업을 펼치고 있다.
 

 

이번에 삼성카드가 지원하는 착한가게는 매출액의 일정금액(월 3만원 이상)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정기 기부하기로 약정한 중소형 가게로 전국적으로 2만5000여개가 있으며 연간 59억원 규모의 기부를 하고 있다.
 
삼성카드는 빅데이터 기반 'LINK비즈파트너'를 통해 착한가게의 홍보와 마케팅을 지원해 중소가맹점과의 상생 생태계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나눔 문화를 확산하는 등 공유가치창출(CSV) 경영을 강화하고 있다.
 
'LINK비즈파트너'는 중소가맹점주가 가맹점 전용 홈페이지에 고객에게 제공할 혜택을 직접 등록하면 삼성카드가 해당 혜택을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인 스마트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이용 가능성이 높은 고객에게 '삼성카드 LINK'를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로, 삼성카드가 지난해 9월 업계 최초로 선보였다.
 
삼성카드는 우선 전체 약 2만5000여개 가게 중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추천한 1000개의 착한가게 가맹점에 대해 'LINK 비즈파트너'를 활용한 홍보와 마케팅 활동을 지원하고, 프로모션 비용도 3개월간 지원한다.
 
착한가게는 'LINK비즈파트너'의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매장이용 가능성이 높은 고객을 대상으로 선별적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게 됐다. 
 
삼성카드는 3개월간 시범 운영 후 효과 분석 결과에 따라 'LINK비즈파트너'를 활용하는 착한가게 가맹점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LINK비즈파트너, 커뮤니티서비스 등 디지털과 빅데이터 분석 능력을 기반으로 영세중소 가맹점과의 상생, 사회와의 소통을 강화해 CSV 경영을 지속적으로 실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