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for kakao 빈자리 컸다? 게임세상 '또 잠잠'
[게임,오늘]~for kakao 빈자리 컸다? 게임세상 '또 잠잠'
  • 김상두
  • 승인 2018.08.21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줄뉴스-8월21일]팡스카이, 모바일MMORPG '여신전기' 출시…가이아 '아트 오브 컨퀘스트' 사전예약

[비즈트리뷴] 8월 21일(화), 게임주식이 모처럼 화끈하게 올랐다. 컴투스, 넷마블, 펄어비스, 엔씨소프트 등이 강세를 나타냈다. 넵튠은 9.36%까지 오르며 반등에 힘을 보탰다.
 
게임주식이 후끈 달아올랐지만 [게임 세상]은 화요일이 믿겨지지 않을만큼 잔잔했다. 월요일에 못지 않은 침묵이다.
 
8월 헬로히어로 에픽배틀for kakao, 캔디팡:쥬시월드for kakao, 프렌즈타워for kakao 등 '~for kakao'를 통해 출시됐다.
 
8월 21일 8월 들어 카카오게임하기를 통해 모처럼 활기를 띈 신작의 맥이 끊겼다. 신작 등장에 덩달아 늘어난 업데이트와 이벤트도 줄었다.
 
화요일이 유난히 잠잠했던 이유가 아닐까 한다.
 
그렇다고 전무하진 않았다. 팡스카이가 '여신전기'를 출시했다. 여신을 주제로 한 판타지 MMORPG다.
 
출시를 위한 예열 작업도 진행됐다.  가이아모바일 '아트 오브 컨퀘스트' 사전예약에 나선 것.
 
'아트 오브 컨퀘스트'는  ‘도탑전기(Soul Clash)’로 잘 알려져 있는 중국의 게임 개발사 ‘릴리스 게임즈(Lilith Games)’가 3년간 공들여 개발한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SLG)이다.  이미 한국과 일본을 제외한 150개국에 출시돼 인기를 누리고 있다.
 
한편 이날 해머엔터테인먼트는 자체 개발중인 미소녀 격투 액션 모바일게임 '히어로5(가칭)' 게임 플레이 스크린 샷을 공개했다.
 
'히어로5'는 일본 애니메이션 스타일의 벨트 스크롤 3D 액션이다. 3명으로 구성된 자신만의 미소녀 팀을 만들어 적들을 처리하며 스토리를 진행하고 다양한 전투 모드를 통해 여러 미소녀 캐릭터들을 성장/강화시킬 수 있다.
 
[What's New]
▶팡스카이(대표 지헌민)
모바일 MMORPG '여신전기'를 구글 플레이와 원스토어 등 안드로이드 마켓에 출시했다.

 
[사전예약]
▶가이아모바일 코리아
하반기 출시예정인 신작 모바일게임 '아트 오브 컨퀘스트(Art of Conquest)' 사전예약을 구글 플레이에서 시작했다.

 
[Coming Soon]
▶해머엔터테인먼트(대표 박정규)
자체 개발 중인 신작 미소녀 격투액션 '히어로5(가칭)'의 게임 플레이 스크린샷을 공개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게임빌
자사의 흥행 모바일게임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KRITIKA: The White Knights)’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전략 배틀 '기동전사 건담 리얼전선'에 [기동전사 건담 리얼전선] 제2장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프로모션 영상을 공개(https://www.youtube.com/watch?v=OIbgyLR9ncY)했다. 이와 함께 새로운 키비주얼 배경화면 배포와 모든 레어도 유닛을 지급하는 이벤트에 나섰다.
 
▶플레로게임즈
여성향 소셜 게임 '에브리타운 for Kakao'에 신규 시스템 추가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워게이밍
해상 전투 MMO 게임 '월드 오브 워쉽 블리츠(World of Warships Blitz)’에 8개의 독일 군함을 추가했다.
 
▶엔씨소프트
스카이피플(대표 박경재)이 개발한 모바일 RPG ‘파이널 블레이드’에 신규 영웅 2종 추가 등의 업데이트와 9월 3일까지 썸머 드랍 이벤트 2탄을 진행한다.
 
▶블루홀피닉스(대표 김정훈, 신봉건)
딜루젼스튜디오(대표 강문철)가 개발, 지난 8월 8일 글로벌에 출시한 전략 모바일게임 ‘캐슬번’이 열흘 만에 누적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문화체육관광부-대구광역시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 (재)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이 공동 주관하는 '대구글로벌게임문화축제 e-Fun 2018'을 9월 15일(토) ~ 16일(일) 대구에서 개최한다.

 
▶한빛소프트
연세대학교 산하 블록체인 연구팀이 한빛소프트의 블록체인 홍콩법인 Bryllite Ltd.(대표 김유라)의 블록체인 플랫폼 [브릴라이트] 체계와 성능을 학술적 연구를 진행하기 위한 산학 협력 협약을 맺었다.

 

 
▶프렌즈게임즈
제3자 배정 유상증자를 결정, 약 110억 원의 투자를 유치한다. 참여사는 미래에셋대우, 한국투자증권, KB증권이다.

 
▶게임엑스코인
블록체인계의 거물 투자자로 알려진 BitGo 창업자 윌 오브라이언 (Will O’Brien) 전 CEO가 어드바이저로 합류했다고 밝혔다.

 
▶스마트콘(대표 김종현)
㈜롯데멤버스의 간편결제 서비스 ‘엘페이’와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
 
▶텀블벅(대표 염재승)
펫 헬스케어솔루션 전문 기업 아베크(대표 천경호, i-avec.com)와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e스포츠]
▶액토즈소프트
사옥 지하 1층에 e스포츠 대회, 게임 이벤트 등 다양한 문화 행사가 가능한 e스포츠 경기장을 연내 개장을 목표로 공사중이라고 밝혔다.
 
▶한국게임산업협회
제 18회 ‘2018 인도네시아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 참여하는 대한민국 e-스포츠 대표팀을 응원하기 위해 오는 27일부터 31일까지 현지에서 응원단을 구성․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