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새로운 외환비즈니스 모델개발 추진...'블록체인'강자‘코인플러그’와 MOU
KB국민은행, 새로운 외환비즈니스 모델개발 추진...'블록체인'강자‘코인플러그’와 MOU
  • 승인 2015.12.01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인플러그는 가상화폐 '비트코인' 강자
KB.png
 
[비즈트리뷴] 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은 지난 30일, 핀테크기업인 코인플러그(대표이사 어준선)와 블록체인기술 기반의 새로운 외환 비즈니스모델 개발을 위한 전략적 제휴(MOU)를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디지털화폐 거래회사인‘코인플러그’는 블록체인기술 관련 국내 최다 특허(총12건)를 보유한 핀테크 기업으로 가상화폐인 비트코인 거래소, 비트코인 ATM, 모바일·웹을 통한 비트코인 결제솔루션, 비트코인 선불카드와 전자지갑 등 다양한 서비스를 온·오프라인에서 상용화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MOU를 통해 블록체인기술 기반의 해외송금 서비스 등 새로운 외환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여 고객들에게 더욱 안전하고 빠른 외환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한 핀테크 기반의 다양한 외환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코인플러그 어준선 대표는 “이번 MOU를 통해 블록체인기술 기반의 실효성있는 해외송금 서비스 개발을 추진할 것이며, 이는 아시아에서 첫번째 사례가 될 것이다. 이를 기반으로 보다 경쟁력 있는 해외송금서비스가 나오기를 기대한다”고 화답했다.

블록체인이란 네트워크 내의 모든 참여자가 공동으로 거래 정보를 검증/기록/보관함으로써‘공인된 제 3자’없이도 거래 기록의 신뢰성을 확보하는 기술이다. 기존 금융회사들은 중앙집중형 서버에 거래기록을 보관한다.

블록체인은 누적된 거래 내역 정보가 특정 금융회의 서버에 집중되지 않고 온라인 네트워크 참여자의 컴퓨터에 똑같이 저장된다.

추가적인 거래가 일어나면 각 참여자의 승인을 받아야 하며, 장부 자체가 인터넷상에 개방돼 있고 수시로 검증이 이뤄지기 때문에 해킹이 원천적으로 불가능하다.

[비즈트리뷴 권안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