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부산 연산동 재개발 '힐스테이트 연산' 이달 분양
현대건설, 부산 연산동 재개발 '힐스테이트 연산' 이달 분양
  • 백승원
  • 승인 2018.08.02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백승원 기자] 현대건설은 이달 부산광역시 연제구 연산3동 2022번지(마곡천로 57) 일원에 연산3구역 재개발 단지인 ‘힐스테이트 연산’을 분양한다고 2일 밝혔다.

 

힐스테이트 연산은 지하 4층~지상 최고 35층 18개동 전용면적 39~84㎡ 총 1651세대로 이중 조합원 분양물량과 임대물량을 제외한 1017세대가 일반분양된다.

 

전용면적별로 ▲59㎡ 223세대 ▲74㎡ 241세대 ▲84㎡ 553세대로 구성된다. 각 단지별 세대수는 1단지 ▲59㎡ 15세대 ▲74㎡ 40세대 ▲84㎡A 7세대 ▲84㎡B 14세대 ▲84㎡C 63세대이다. 2단지는 ▲59㎡ 208세대 ▲74㎡ 201세대 ▲84㎡A 233세대 ▲84㎡B 28세대 ▲84㎡C 208세대이다.

 

 

힐스테이트 연산은 전체 세대가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5㎡이하의 중소형으로 구성되어 있어, 분양 전부터 실수요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힐스테이트 연산이 들어서는 연산3구역은 부산 중심의 신흥 주거타운으로 발돋움하고 있는 연산동의 중심에 위치한다. 연산4구역, 연산2구역과 연산6구역 등 재개발 단지가 분양했거나 분양을 준비 중이다.

 

양정1구역, 양정2구역, 양정3구역은 사업 초기단계에 들어갔다. 이들 단지가 정비사업을 완료하면 힐스테이트 연산과 함께 약 8500세대의 신흥 주거벨트가 형성된다. 단지 인근에 연산1구역(도시환경정비사업), 연산4구역(재건축), 연산5구역(재개발)도 사업이 진행 중으로 연산동과 주변 일대에 총 1만4000여 세대의 새 주거타운이 형성된다.

 

새로운 주거지로 변화중인 연제구 연산동의 중심에 위치한 힐스테이트 연산은 중부산 지역을 대표하는 아파트 단지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 편리한 원스톱 생활 단지, 힐스테이트 연산

 

힐스테이트 연산은 도심 속에 위치해 교통, 문화, 쇼핑, 교육 등 생활 인프라 시설 이용이 편리한 원스톱 생활 입지를 갖췄다.

 

부산도시철도 3호선 물만골역·배산역 역세권에 위치한 단지로 부산 주요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이와 함께 연수로와 신리 삼거리와 맞닿아 있어 부산 전 지역으로 이동이 수월하다.

 

인근에 부산광역시청과 연제구청, 국세청, 고용노동청, 법원, 검찰청 등의 행정시설이 밀집해 있어 행정업무시설 이용이 용이하다. 반경 2km 이내에 이마트 연제점, 홈플러스 연산점, 연제도서관, 주민센터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 이용이 쉽다.
  
단지 바로 옆에 국공립어린이집 이전 개원이 예정되어 있으며, 연미초, 양동초, 연제중, 양정고, 부산진여고, 부산외고 등의 학교가 가깝게 있고, 부산여대 등의 대학교도 인근에 위치해 교육환경이 좋다.

 

◆ 4-Bay 평면 설계, 넓은 서비스 면적 제공…입주민 만족도 높인 힐스테이트 연산
 
힐스테이트 연산은 재개발·재건축 단지로는 드물게 전 세대의 약 78%에 달하는 1293세대에 4-Bay 판상형 설계를 도입했다. 실내는 거실과 주방이 이어지는 오픈형 주방설계로 개방감을 높였다

 

전용 59㎡, 74㎡, 84㎡A와 84㎡B의 경우, 채광과 환기를 고려한 4-Bay 맞통풍 구조를 도입하고, 주부 동선을 배려한 ‘ㄷ’자 주방과 주방과 연계된 유틸리티 공간을 배치하여 공간활용을 극대화하였다. 여기에 판상형 설계가 적용되어 공간 활용성이 높고, 통풍 및 환기가 우수하며 열효율이 좋아 쾌적한 실내환경을 누릴 수 있다
 
 또 각 타입에 따라 확장 옵션에 안방 붙박이장, 다이닝 강화형 등을 포함시켰다. 평면 옵션에 다이닝 강화형 선택시(일부타입) 제공 공간 등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해 입주고객의 생활편의를 향상시켰다.

 

◆ IoT 기반 최첨단기술 적용과 커뮤니티 등 힐스테이트 만의 특화 서비스
 
힐스테이트 연산은 현대건설이 개발한 IoT(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 시스템인 ‘하이오티(Hi-oT) 기술이 적용된다.

 

스마트폰 소지만으로 입주자 인증이 되어 공동현관 출입이 가능하고, 앱을 통해 조명, 가스, 난방, 환기 등을 제어할 수 있다. IoT 기술과 호환이 되는 공기청정기, 에어컨, 로봇청소기 등의 가전제품과 연동이 가능해 원격으로 조절할 수 있다.

 

또한 에너지 절감을 위해 세대 에너지 관리 시스템(HEMS), 일괄소등스위치, 대기전력차단시스템, 실별 온도 조절기, 빗물재활용 시스템 등도 적용된다. 단지 내에는 입주고객의 건강을 위한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등의 시설을 비롯해, 교육 커뮤니티시설인 남녀독서실, 북카페(도서관), 맘스카페 등도 들어선다.

 

분양관계자는 “힐스테이트 연산이 들어서는 연산동은 도시정비사업이 한창 진행중으로 향후 주거환경이 개선되면서 신흥 주거지로 거듭나 미래가치가 높은 지역이다”며 “편리한 주거생활과 쾌적한 입지환경은 물론이고 다른 도시정비사업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4-Bay 평면특화설계도 누릴 수 있어 올해 부산지역 분양시장에서 가장 뜨거운 반응이 기대된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