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카드, 독자 온라인 인증서비스 출시
우리카드, 독자 온라인 인증서비스 출시
  • 김현경
  • 승인 2018.07.24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김현경 기자] 우리카드는 '디지털 프로세싱 혁신'의 성과로 독자 온라인 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온라인 인증은 고객이 인터넷쇼핑 등 온라인 가맹점에서 카드를 결제할 경우 해당 카드의 소유자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거쳐야하는 절차다. 기존 우리카드는 'BC카드 ISP서비스'를 이용해 고객 인증절차를 진행했으나 독자 서비스를 출시함에 따라 두 가지 서비스를 모두 운영하게 됐다.
 

 

이를 통해 기존 온라인 가맹점 결제수단인 'ISP서비스'를 이용한 결제 외에 ▲일반결제(사전 설정한 인증정보 입력) ▲간편결제(본인명의의 휴대폰 SMS인증) ▲우리페이결제(앱카드) 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한다. 
 
이번 서비스 출시로 우리카드는 지급결제시장의 급속한 환경 변화에도 적극 대응할 수 있는 디지털 역량 기반을 갖추게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우리카드는 상품 및 이벤트를 포함한 고객별 맞춤 혜택 등을 안내할 수 있는 새로운 고객 마케팅 채널까지 확보했다. 고객이 호텔예약 사이트에서 결제할 경우 여행·레저 영역에서 혜택을 주는 우리카드 상품이나 현재 진행 중인 이벤트 등을 안내한다.
 
향후 우리카드는 대형가맹점과 PG사(전자지급결제대행업자)를 대상으로 한 영업을 강화해 자체 온라인 인증서비스 결제 비중을 확대할 계획이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지속적인 서비스 향상을 통해 더 쉽고 편리한 인증절차를 선보이고, 고객의 소비 패턴에 맞춘 다양한 혜택을 안내하는 마케팅 채널로 발전시킬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