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농업인행복콜센터 전용 전화기 1만대 기증
LG유플러스, 농업인행복콜센터 전용 전화기 1만대 기증
  • 김민지
  • 승인 2018.07.24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김민지 기자] LG유플러스는 농협중앙회와 서울 광화문에서 농촌 어르신 편의 제공을 위해 '농업인행복콜센터' 전용 전화기 1만대를 기증하는 행사를 갖고 농촌 취약계층 지원에 앞장선다고 25일 밝혔다.

 

농협중앙회 농업인행복콜센터는 70세 이상 취약 계층 농업인에게 안부전화와 생활 불편사항 및 소득증대를 위한 전문상담을 제공하는 복지서비스다. 전화로 해결이 어려운 문제에 대해서는 돌봄 도우미가 어르신 댁에 직접 방문해 도움을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어르신들이 농업인행복콜센터 서비스를 간편히 이용하고 위급 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처가 가능하도록 ▲농업인행복콜센터 ▲119 ▲112 등 3곳에 직통 연결할 수 있는 단축버튼을 탑재한 전용 전화기를 제작했다.

 

이를 지난해 9월 농업인행복콜센터 개소 시 고령 어르신 1만 가정에 전달했으며 오는 8월 말까지 1만대를 추가 보급키로 했다.

 

행사에 참석한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은 “농업인행복콜센터와 전용 전화기를 통해 농촌 어르신들의 불편 사항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농촌 생활 환경이 개선될 수 있도록 ICT 기술 보급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병원 농협중앙회 회장은 “농촌지역은 인구감소와 급속한 고령화로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이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기증이 생명창고를 지켜 오신 농촌어르신들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