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통합 모바일 앱 ‘롯데카드 라이프’ 오픈
롯데카드, 통합 모바일 앱 ‘롯데카드 라이프’ 오픈
  • 김현경
  • 승인 2018.07.23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김현경 기자] 롯데카드(대표 김창권)는 23일 고객 생활을 중심으로, 최적의 혜택과 서비스를 하나의 앱으로 누릴 수 있는 새로운 모바일 신용카드 플랫폼, ‘롯데카드 라이프(LIFE)’ 앱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롯데카드 라이프는 결제, 혜택, 금융, 문화 등 고객의 신용카드 생활 전반에 걸쳐 빅데이터 분석과 AI, 핀테크 등 신기술을 집약해 구축한 신용카드 생활 플랫폼이다. 특히, 고객을 200여개 선호 지수로 분류하고 위치, 상황, 경험 등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초 개인화 서비스’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따라서 롯데카드 라이프 이용 고객은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개인화 속성에 따라 최적의 맞춤형 혜택과 서비스를 빠르고 간편하게 제공받게 된다. 이를 실현시키기 위해 롯데카드 라이프는 다양한 신기술과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패스워드 입력 없이 간편하고 안전하게 로그인이 가능한 ‘자동 로그인’ 시스템을 비롯해 개인 맞춤형 혜택을 알아서 추천하고 해당 가맹점 결제 시 자동으로 적용해주는 ‘롯데카드 터치(TOUCH)’ 서비스가 간단한 터치 한번으로 작동된다.

 

금융서비스 신청부터 결제 계좌 실시간 잔액 조회까지 한번에 가능한 ‘원스톱 금융서비스’는 업계 최초로 적용됐으며, 기간별 카드 지출 내역과 혜택을 한눈에 쉽게 볼 수 있고, 나의 소비패턴을 체크할 수 있는 ‘나만의 캘린더’, 대화만으로 카드 발급, 금융서비스 신청 등 실제 상담원처럼 고객 업무처리가 가능한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 ‘로카(LOCA)’도 적용됐다.

 

QR코드 스캔만으로 사직구장에서 음식주문, 배달서비스가 가능한 ‘QRpay(큐알페이)’, 카드 종류에 상관없이 등록해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후불교통카드 서비스’, 쉽고 편리하게 모바일 상품권을 구매하고 선물할 수 있는 ‘기프티샷’, 고객이 카드센터에 방문하지 않아도 무인등록기를 통해 핸드페이를 등록할 수 있는 ‘핸드페이 비대면등록’ 서비스 등도 롯데카드 라이프 앱에서 이용할 수 있다.

 

롯데카드는 이러한 초 개인화 서비스 기반의 맞춤 혜택을 고객 삶의 여정에 맞춰 지속적으로 제공하며, 고객 생애 주기별 최고의 가치를 제공하는 라이프 플랫폼으로 업그레이드 해 나갈 계획이다.

 

김창권 롯데카드 대표이사는 “디지털 시대의 진정한 의미는 기술을 통해 고객 개개인의 삶에 정확하게 포커스를 맞추는 것에 있다”며 “롯데카드 라이프 앱은 고객 생애 단계별 최적의 가치를 제공하는 맞춤형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역량과 기술을 투입했고 이를 시작으로 롯데카드는 본격적인 라이프 플랫폼 시대를 열어 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롯데카드는 올해 초 ‘The most Your-ful(가장 당신답게)’이라는 신규 BI(Brand Identity)를 선포하고, 고객이 가장 `당신다운` 생활을 누릴 수 있는 고객 맞춤형 서비스와 상품 라인업 구축에 집중해 왔다.

 

그 첫 번째로 기술중심이 아닌 인간중심의 ‘사람을 위한 카드의 기술’ 롯데카드 웨어러블을 선보였으며, 두 번째로 디지털·온라인 세대의 감성을 담은 ‘좋아서 쓰는 카드’ LIKIT(라이킷), 세 번째로 개개인의 소비 개성을 표출한 ‘가장 나다운 카드의 시작’ I’m(아임) 시리즈를 출시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