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百,‘코리아 광군제' 마케팅 나서
롯데百,‘코리아 광군제' 마케팅 나서
  • 승인 2015.11.08 1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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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일(화)~12일(목) 여성, 잡화 등 전 상품군 참여해 200대 인기 아이템 30~80% 할인 판매
 
[비즈트리뷴] 롯데백화점이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코리아 광군제’를 진행한다.

원래 중국에서 11월 11일은 '독신자의 날'(광군제)로 불린다.

정부에서 공식적으로 정한 것은 아니지만, 1990년대 난징 지역 대학생들이 '1'의 형상이 외롭게 서 있는 독신자의 모습과 비슷하다고 해 이날을 독신자의 날로 부르면서 점차 일반화됐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광군제 시즌을 맞이해 '코리아 광군제’를 테마로 ‘롯데닷컴’, ‘롯데아이몰’, ‘엘롯데’ 등 3대 롯데백화점 온라인몰에서 대규모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화장품, 영패션, 레저, 스포츠 등 전 상품군의 200대 인기 아이템을 30~80% 할인 판매한다. 물량 규모는 150억 수준이다.

이번 행사를 위해 롯데백화점 본점 플로어장, 파트너사, 온라인몰 MD들이 함께 모여 수차례에 걸쳐 상품을 검토해,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품질 좋은 상품을 선보일 수 있게됐다.

대표 상품은 정상가 대비 30% 할인된 루이까또즈 핸드백 35만원, 70% 할인된 쉬즈미스 재킷 4만원, 60% 할인된 ‘노이즈’ 패딩 9만 8,000원이다.  

특히, 겨울 시즌을 맞아 방한 아이템 물량을 대거 준비했다.

블랙야크, 네파, 코오롱스포츠, 노스페이스 등 아웃도어 대표 브랜드가 참여해 다운재킷을 30억 물량 쏟아낸다.

‘코오롱’ 코어텍스 다운 35만 6,000원, ‘아크테릭스’ 경량 패딩 34만 3,000원, ‘네파’ 다운재킷 13만 2,500원 등 겨울 시즌 상품들을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

이 외에도 GNC, 마더네스트 등 건강 인기 상품을 최대 50~70% 할인 판매하는 ‘건강식품 Half-Price’ 페스티벌, 메트로시티, 루이까또즈, 닥스 등 ‘3大 핸드백 브랜드 위크’, 패딩·코트를 최대 70% 할인 판매하는 ‘영패션 코리아 싱글 페스티벌’ 등 상품군별로 다양한 할인 행사를 전개한다.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우선, 롯데닷컴에서는 신한카드, KB카드 등 카드사에 따라 요일별로 10% 적립, 5% 청구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모바일로 10만원 이상 구매시 5천점을 적립해주는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또한, 엘롯데에서도 삼성카드, 신한카드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일자에 따라 7%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모바일로 구매 시에는 5% 추가할인 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온라인 사이트에 따라 쿠폰을 사용하면 최대 15%까지 추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프로모션은 사이트별로 상이하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롯데백화점 본점장 장수현 상무는 “중국의 광군제를 맞아 롯데백화점판 코리아 광군제를 대대적으로 기획했다”며 “미국의 사이버먼데이와 같이 온라인 쇼핑족을 위한 최대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상품 준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트리뷴 변재연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