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안전公, 양성 평등 실천 다짐 서약식…여성·인권보호업무 전담부서 신설
가스안전公, 양성 평등 실천 다짐 서약식…여성·인권보호업무 전담부서 신설
  • 김려흔
  • 승인 2018.07.02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김려흔 기자]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김형근)가 양성이 평등한 조직건설을 다짐하고 관련부서를 신설 하는 등 본격적인 양성평등 경영을 펼쳐 나가기로 했다.

 
한국가스안전공사는 2일 양성평등 주간(週間)을 맞이해 '양성평등 실천 다짐 서약식'을 열어 과거의 성차별적 요소들을 해소하고 남녀 모두가 행복한 직장을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고 2일 밝혔다.
 
양성평등 주간(매년 7월1일∼7월7일)은 남성과 여성의 조화로운 발전을 통해 정치·경제·사회·문화의 모든 영역에서 일·가정 양립 실천을 통한 실질적인 남녀 평등 이념을 구현하기 위해 제정된 주간이다.
 
가스안전공사는 이날 '양성평등 주간'에 양성평등 관련 정책 및 사례를 소개하고, 전문가 강연 시청, 퀴즈풀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서로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양성평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기회를 도모했다.
 
가스안전공사는 여성·인권관련 업무를 강화하기 위해 7월 조직개편에서 ‘인권고객경영부’를 신설했다. ‘인권고객경영부’에서는 성인지, 양성평등 및 성폭력 등 여성보호와 인권보호와 관련된 업무를 수행해 나갈 계획이다.
 
가스안전공사는 성차별 조직문화 혁신을 위해 지난 4월에 발표한 ‘청산과 혁신방안‘에서 외부 젠더자문관 선임 양성평등채용 목표 20% 설정 여성관리직 10% 도입 성인지 문화 혁신 경력단절 방지 출산·보육지원을 통한 일·가정 양립 등 다양하고 실효적인 과제들을 발굴해 시행하고 있다.
 
김형근 가스안전공사 사장은 “양성평등 실현을 위해 마련한 과제를 통해, 공사가 성인지 디딤돌로 거듭나 국민적 신뢰를 회복하고 사회적 가치 실현을 선도해가는 공공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